기본분류

노사발전재단, 2015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수기 공모전 실시

1등(1명)에게 300만원 등 총 720만원 상금 수여
흥미로운 생애설계 스토리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

(뉴스와이어)  이제 100세 시대로 진입하면서 근로수명이 늘어나 80년 근로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장년에 진입하는 시점에 있는 50세 이상의 재직자들은 은퇴를 준비함과 동시에 제 2의 재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며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평생현역준비 프로젝트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을 운영하여 생애경력을 점검하고, 인생 후반기 경력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10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50세 이상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2021년까지 연간 20만 명의 베이비부머 대량 은퇴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다. 2015년 3월부터 서울, 수원,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전주, 광주, 대전, 청주, 원주, 제주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전국 11개 중장년일자리희망지역센터에서 장년 재직근로자들에게 무료로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신청 www.lifeplan.or.kr)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 응모대상은 인생 후반기 평생현역을 유지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분, 현재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내용은 경력전성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경력개발 스토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 후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 스토리, 창업성공 스토리, 퇴직을 앞두고 제 2의 인생 설계 중인 스토리, 새로운 직업을 개척 중이거나 개척한 스토리,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경력설계 스토리 등의 내용으로 응모를 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nosa2015@daum.net)과 홈페이지(www.lifeplan.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A4 1~2매, 200자 원고지 10~15매, 3,000자 내외의 분량으로 참여를 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2명)에게는 각 100만원, 3등(10명)은 각 20만원, 나침반상(50명)에게는 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드림미즈는 이번 공모전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드림미즈는 인생후반부의 희망찬 설계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www.lifeplan.or.kr 와 http://miz.kr/nosa2015 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청와대 청원게시판=인터뷰뉴스TV> 청와대 게시판.. '탈북자단체 박상학 대표' 등 북한으로 송환하라! '네티즌 시끌'
<탈북단체 박상학 대표> 북한 민주화 운동을 한다며 비라를 풍선으로, 드론으로 보내어서 순항하던 남북관계는 비무장 지대 인근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언제 포탄이 떨어질지 모르는 전시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이미 판문점 선언에서 적대적 비라살포, 확성기 방송금지는 이미 남북간에 최고급 영수회담에서 합의된 바 있다. 그러나 약속을 어긴 것은 바로 대한민국 정부다. 박상학같은 미꾸×지 한마리때문에 통일은 고사하고 전쟁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표현의 자유 운운하며 이를 옹호하는 자들은 보수우파를 자칭하는 미래한국당및 소위 태극기 부대 등이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중대한가?! 아니면 휴전선 부근 주민이 포탄세례를 받아 죽어가도 좋으니 허울좋은 표현의 자유운운하며 이를 옹호하고 정부는 정부대로 매우 미온적으로 비라살포를 미온적으로 못본채 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 박상학 같은 반통일 분자는 북한으로 보내어서 북한에 가서 민주화 운동을 하도록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박상학이 무슨 돈으로 드론을 날리고 거금이 들어가는 자금의 출처가 어디인지 당국은 밝혀야 한다. 하루빨리 박상학을 강제로 북한으로 송환하라!! 박상학이 그토록 염원하는 민주화 운동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