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노사발전재단, 2015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수기 공모전 실시

1등(1명)에게 300만원 등 총 720만원 상금 수여
흥미로운 생애설계 스토리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

(뉴스와이어)  이제 100세 시대로 진입하면서 근로수명이 늘어나 80년 근로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장년에 진입하는 시점에 있는 50세 이상의 재직자들은 은퇴를 준비함과 동시에 제 2의 재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며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평생현역준비 프로젝트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을 운영하여 생애경력을 점검하고, 인생 후반기 경력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10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50세 이상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2021년까지 연간 20만 명의 베이비부머 대량 은퇴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다. 2015년 3월부터 서울, 수원,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전주, 광주, 대전, 청주, 원주, 제주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전국 11개 중장년일자리희망지역센터에서 장년 재직근로자들에게 무료로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신청 www.lifeplan.or.kr)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 응모대상은 인생 후반기 평생현역을 유지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분, 현재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내용은 경력전성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경력개발 스토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 후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 스토리, 창업성공 스토리, 퇴직을 앞두고 제 2의 인생 설계 중인 스토리, 새로운 직업을 개척 중이거나 개척한 스토리,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경력설계 스토리 등의 내용으로 응모를 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nosa2015@daum.net)과 홈페이지(www.lifeplan.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A4 1~2매, 200자 원고지 10~15매, 3,000자 내외의 분량으로 참여를 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2명)에게는 각 100만원, 3등(10명)은 각 20만원, 나침반상(50명)에게는 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드림미즈는 이번 공모전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드림미즈는 인생후반부의 희망찬 설계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www.lifeplan.or.kr 와 http://miz.kr/nosa2015 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4월 9일 오전 10시 헌법재판소 강단에서 취임식
<마은혁 헌법재판관 4월 9일 취임식 포토> 김홍이 기자=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취임식이 4월 9일 오전 10시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과 재판관들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취임식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취임식이 4월 9일 오전 10시 헌법재판소 대강당에서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과 재판관들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로서 174일 만에 헌법재판소 9인 재판관 시대가 열렸습니다. ​마은혁 재판관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헌법재판소의 결정에서 제시된 헌법적 원리와 가치가 입법, 행정, 사법 등 모든 국가 활동의 기준으로 작동하게 되었고, 정치적 다툼이 그 궤도를 따라 진행하게 되었으며, 사회통합의 견인차가 되었다"며 "임기 동안 우리 국민이 피와 땀을 흘려 함께 지켜온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헌법의 기본원리와 질서가 흔들리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불철주야로 노력하여 저의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마 재판관은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애정, 배려를 바탕으로 하여 다수의 견해를 존중하되 맹종하지 않고, 소수자와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