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경기테크노파크,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당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세요 11월 9일~12월 11일 경기테크노파크 주최,
티움솔루션즈 주관 개최 전 참가자 무료 3D 프린팅 출력 서비스 지원


(뉴스와이어)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윤성균)가 주최하고 티움솔루션즈(대표 길이훈)가 주관하는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2015 Creative 3D Printing Contest)’가 오늘을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Creative 3D Printing Contest는 상상과 생활, 상상과 제조라는 두 가지 분야로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기관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전 참가자에게 후원사인 하이비젼시스템 대리점을 통하여 무료로 3D 프린팅 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여 3D프린터를 접하지 못하는 참가자에게도 공모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간 3D프린터 관련 콘테스트가 가진 공모의 벽을 허물었다. 

콘테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3D프린팅 교육과 3D프린팅 출력 및 컨설팅 등이 지원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작품에 대해서는 경기테크노파크 원장상과 제품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연계 및 컨설팅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콘테스트 홈페이지 및 경기테크노파크 무한상상실의 전시실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 윤성균 원장은 “올해 2회를 맞이하는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를 통해 3D프린팅에 관심 있는 기업뿐 아니라 일반 개인도 일상의 아이디어를 3D 프린터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3D 프린터의 저변 확산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미래부에서 추진하는 무한상상실 경기 거점센터를 운영하며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업인,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 중에 있으며, 경기도의 지원으로 3D 프린팅 기술활용 디자인 인력 교육 및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디지털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3D 프린팅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티움솔루션즈(www.tiumsolutions.com)의 길이훈 대표는 “디자인과 설계를 융합하는 인재 육성과 3D 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3D프린팅 교육, 컨설팅, 콘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는 12월 11일까지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이 가능하며, 시상 내역과 행사 정보는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2015 Creative 3D Printing Contest)’ 홈페이지(www.3dcontest.net)를 참조하면 된다. 


티움솔루션즈 소개 
㈜티움솔루션즈(대표 길이훈, www.tiumsolutions.com)는 컨셉트 디자인으로부터 설계/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 시각화, 디지털 마케팅까지, 기계제조 분야 프로세스 전반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3D 프린팅 기술 교육, 기업 3D프린팅 컨설팅, 공공기관의 3D 프린팅거점센터 운영 등 국내 3D 프린팅 산업 전반에 있어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티움솔루션즈

관련기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광주광역시> 조국 대표, 3월 14일 오후 광주 찾아... 수백명의 구름인파 몰리며, 광주시민들의 대환영 박수 받아!!!
<조국 대표 도착하자, 광주 동구 충장로 우체국 앞 수백명의 광주시민 인파에 둘러싸여 환영하며 시민들과 악수와 사진촬영 등을 하고있다> 3월 14일 광주를 찾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광주 동구 충장로 우체국 앞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4일 창당 후 첫 전국투어 일정으로 민주당의 중심지로 불리는 광주광역시를 찾았다. 이날 조국 대표가 찾은 광주 동구 충장로 거리는 말 그대로 수많은 인파가 몰려 들었다. 이어 수백 명의 지지층과 인근 소상공인 그리고 근처주민들로 골목 곳곳이 가득찼고 박수와 환호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조국 대표는 수백명의 광주시민 인파에 둘러싸여 사진 촬영과 포옹 등으로 폴더 인사하며 한분한분 만남을 이어갔다. 또한 광주시민들은 두팔벌려 환영 환영하면서, 조국 힘내세요, '빛고을광주가 함께합니다며, '광주시민이 전면에서 행동한다' 등 바로 즉석에서 만든 피켓을 들고 조국 대표의 뒤를 따르며 환호성과 박수치며 만세라는 구호도 등장했다. 따라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광주 동구 충장로 우체국 앞에서 즉석으로 약 15분간 지지 연설을 진행 했다. 또한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정권 출범 후 국민의 안전과 민생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