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컬럼

국내최초 비디오커머스 우먼스톡, 20억 투자유치 성공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20억원 규모 투자유치
IMM, 엔베스터,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에서 총 20억 투자



(뉴스와이어) 국내 최초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이 총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모바일로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제공되는 무료 와이파이와 초고속 LTE의 보급으로 인해 PC에서 모바일로, 그리고 텍스트와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콘텐츠 소비 방향이 이동하고 있다. 유투브, 네이버 TV캐스트, 카카오 TV, 텔레콤사 등 비디오 채널이 약진하고 있다는 점이 그 증거다. 

그에 따라 e커머스 시장이 비디오 커머스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 설명글 위주 제품 상세보다 효과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과적인 설득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매출 신장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글로벌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기업 브라이트코브의 ‘2014 B2B 콘텐츠 마케팅 동향 보고서’에서는 “비디오 메시지의 강력한 효과와, 행동(구매)을 촉구하는 특성은 소비자가 최종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결정적 동기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해 2월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범한 국내최초의 비디오 커머스다. 각계각층의 셀럽(리포터, 연극배우, 쇼호스트, 개그우먼, 유튜버,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등)이 출연하여 직접 제품을 추천하고, 더불어 팁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형태의 비디오로 제품을 판매한다. 이들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므로써 우먼스톡은 소비자의 신뢰와 더불어 흥미를 효과적으로 끌어냈다. 

이번 투자를 진행했던 IMM 나광국 팀장, 엔베스터 전형순 이사,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 유정호 부대표는 “동영상 콘텐츠가 모바일 시장에서 중요한 미래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국내 비디오 커머스 선구 기업인 우먼스톡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생산에 대한 경쟁력과 비젼을 인정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다”고 입을 모았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이번 투자는 국내외에서 우먼스톡이 규모의 경제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우먼스톡은 이번 투자를 기회로, 더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와 밸류 높은 연예인을 섭외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앞으로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테니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우먼스톡’(Woman’s Talk)은 뷰티상품을 영상화하여 연예인, 방송인이 직접 뷰티브랜드를 판매하는 국내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플랫폼이다. 2월 9일 개국했으며, 매일매일 하나의 제품을 원어데이 형태로 최저가로 공개한다. 우먼스톡이 영상딜 제품에 국내 최저가 가격정책을 고수할 수 있는 이유는 입점브랜드에 대한 영상제작과 셀러브리티에 대한 비용을 ‘우먼스톡’이 직접 투자하여 홍보-마케팅에 관한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가격에 대한 혜택을 소비자가 보게 해주는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kpungsuda
우먼스톡 트위터: http://www.twitter.com/womanstalk
출처: 크라클팩토리

관련기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이재명에게도 보상이 필요하다... 내란의 절대 악으로부터 나라 구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민석 최고위원 포토> 매일 목숨을 걸다시피 하는 절체절명의 격변기에 대선이 가시화되자 이재명에 대한 비난이 증폭하고 있다. “이재명은 안된다”부터 “선거법위반 당선무효형”에 ”거칠고 독선적이다”까지, 지나치게 악의적이다. 필자의 생각엔 숨어있는 커넥션이 재가동되고 있는 듯하다. <1월 31일 대전현충원 찾은 이재명 대표> 이 보이지 않는 힘이 우리 사회의 근원적 악이다. 아마 짐작할 것이다. 여야를 가리지 않는 탓에 더 구체적으로 말하는 것을 삼간다. 조기대선 상황에서 더 이상의 혼란과 불신은 없어야 한다. 최근 이재명의 ‘우클릭’ 행보에 다소 실망하는 분들은 이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재명은 지금 가랑이 밑을 긴 한신의 과하지욕(袴下之辱)으로 목숨을 걸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만큼 민주진영의 수권이 절박하다. 수권해야 개혁도 있다. <1월 31일 대전현충원 故 채상병 묘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포토> 이쯤하고,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으로서 마음의 평정심을 갖고 상식적으로 한번 생각해 보자. 진영이나 지역을 가리지 않고 국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이다. 이재명은 내란이라는 무지막지한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주관,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개최.
2025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포스터 (세미협제공) 매년 공모전과 국내외 아트페어를 개최하여 전업작가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비영리단체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는 서울시 문화체육관광부에 승인받은 단체다. 오는 4월, 제13회를 맞은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이 개최되면서 이번에도 재능있는 작가들을 발굴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미협(약칭)의 여운미 회장은 “예술이 가지는 근본적인 힘인 치유의 기능을 주시하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작활동을 통하여 예술은 삶을 개선시키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의 공모분야로는 서양화, 한국화, 민화, 판화조각, 공예(금속, 도자, 목가구, 한지, 섬유),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영상, 미디어, 디지털 아트사진, 서예, 캘리그라피를 선보일 수 있으며 만 20세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작품주제가 자유인만큼 독창적이고 창작성이 뛰어난 실험적인 작품들이 많이 참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세미협은 전업 작가들이나 신진작가 육성을 위해 세미협 TV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대상

방송연예

더보기
<연예문화> 딴따라의 반란 '송이나' 세계미인대회에서도 우뚝서다
딴따라의 반란 '송이나' 세계미인대회에서도 우뚝서다 딴따라 의 반란의 주범으로 요즘 가장 핫한 이슈에 중심에 있는 송이나는 뮤지컬가수, 드라마 영화 연극인으로 독립영화 기획 연출자로 또 한번 일을 저질렀다 ‘GMAEA2024 세계를 하나로! World 美人(미인)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그날 수상한 寒菊(한국)대표 송이나(f본명 김수진)은 영어/중국어/한국어로 수상소감을 본인의 이름처럼 세계를 빛내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했다 딴따라에 가장 걸맞는 엔터테이너로 떠오르는 송이나는 뮤지컬 ‘블루블라인드’ 앙상블로 ‘창업’의 주연 ‘신덕왕후 강씨역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연 ’줄리엣‘ 역으로 춤과 노래와 연기의 종합셋트라는 칭호를 들었으며 연극 ’스파르타의 '불구아이‘ 의 주연 아린역, ’유관순, 9월의 노래‘의 조연 ’오선화‘역으로 ’시간 여행, 그날‘ 정순왕후역으로 ’메디아‘의 주연 ’메디아 역으로 'The Cellar' 주연 ‘미란’역으로 뮤지컬과 연극무대에 주조연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관객의 호응을 얻고있다 광고모델도 활약은 이어졌다 어렵다던 중국 코카콜라 광고 촬영을 했으니 더 이상 말이 필요할까 할 정도로 그녀의 캐릭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