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컬럼

국내최초 비디오커머스 우먼스톡, 20억 투자유치 성공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20억원 규모 투자유치
IMM, 엔베스터,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에서 총 20억 투자



(뉴스와이어) 국내 최초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이 총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모바일로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제공되는 무료 와이파이와 초고속 LTE의 보급으로 인해 PC에서 모바일로, 그리고 텍스트와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콘텐츠 소비 방향이 이동하고 있다. 유투브, 네이버 TV캐스트, 카카오 TV, 텔레콤사 등 비디오 채널이 약진하고 있다는 점이 그 증거다. 

그에 따라 e커머스 시장이 비디오 커머스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 설명글 위주 제품 상세보다 효과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과적인 설득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매출 신장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글로벌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기업 브라이트코브의 ‘2014 B2B 콘텐츠 마케팅 동향 보고서’에서는 “비디오 메시지의 강력한 효과와, 행동(구매)을 촉구하는 특성은 소비자가 최종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결정적 동기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해 2월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범한 국내최초의 비디오 커머스다. 각계각층의 셀럽(리포터, 연극배우, 쇼호스트, 개그우먼, 유튜버,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등)이 출연하여 직접 제품을 추천하고, 더불어 팁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형태의 비디오로 제품을 판매한다. 이들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므로써 우먼스톡은 소비자의 신뢰와 더불어 흥미를 효과적으로 끌어냈다. 

이번 투자를 진행했던 IMM 나광국 팀장, 엔베스터 전형순 이사,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 유정호 부대표는 “동영상 콘텐츠가 모바일 시장에서 중요한 미래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국내 비디오 커머스 선구 기업인 우먼스톡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생산에 대한 경쟁력과 비젼을 인정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다”고 입을 모았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이번 투자는 국내외에서 우먼스톡이 규모의 경제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우먼스톡은 이번 투자를 기회로, 더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와 밸류 높은 연예인을 섭외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앞으로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테니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우먼스톡’(Woman’s Talk)은 뷰티상품을 영상화하여 연예인, 방송인이 직접 뷰티브랜드를 판매하는 국내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플랫폼이다. 2월 9일 개국했으며, 매일매일 하나의 제품을 원어데이 형태로 최저가로 공개한다. 우먼스톡이 영상딜 제품에 국내 최저가 가격정책을 고수할 수 있는 이유는 입점브랜드에 대한 영상제작과 셀러브리티에 대한 비용을 ‘우먼스톡’이 직접 투자하여 홍보-마케팅에 관한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가격에 대한 혜택을 소비자가 보게 해주는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kpungsuda
우먼스톡 트위터: http://www.twitter.com/womanstalk
출처: 크라클팩토리

관련기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당당한 대한민국 외교의 국격 최고 위상 높였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27일 서울공항 귀국 모습 포토/대통령실 사진] 김홍이 기자=지금까지 대한민국이 갑오농민전쟁 이후로 외교사에서 가장 패권국가와 제국주의국가 그당시 우리의 목소리를 쥐고있는 제국주의국가 中ㆍ日ㆍ美로 이어왔다. 그리고 미국으로 그패권이 넘어간 이래 대한민국 어떤 정상도 美 대통령을 만나기전에 다른 정상을 만난적이 없다. 이건 어마어마한 모험이며, 대한민국 이재명 대통령만의 대단한 모험이다. 그런데 이런걸 이슈와 하지않고 큰 해석도 하지않았다. 따라서 李대통령이 日총리를 먼저 만나고, 美 대통령을 만나로간다? 이건 상상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이재명 대통령은 당당하게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정상회담을 무리없이 소화해냈다. 더군다나 이재명 대통령은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나중에 中國 방문때 함께 같이 가자 말까지 나왔다. 그러면 이건뭔가? 이어 갑오농민전쟁 이래로 대한민국이 그 굴욕의 政治에서 처음으로 당당하게 주권국가로서에 위상을 명확히 밝힌 셈이다고본다.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외교전쟁 백악관 정상회담 포토]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트럼프 대통령이 외신 기자들에게 포즈를 취하고있다 포토]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예술가의 내일을 여는 무대”—2025 아트챌린저공모전시,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다.
2025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3회 아트챌린저'가 공모를 시작했다. “예술가의 내일을 여는 무대”—2025 아트챌린저공모전시,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다. 작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재능일까, 인내일까, 아니면 무대를 만나는 운일까. 2025년, 작가들에게 ‘그 무대’가 열린다. ‘2025 아트챌린저 공모전’은 단순한 예술 경연을 넘어, 예술가가 사회와 소통하고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현실적 도약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3년의 축적, 예술의 내일을 향해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회장,여운미)가 주최하는 ‘아트챌린저 공모전시’는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수많은 작가들이 이 무대를 통해 전시의 두려움을 이겨냈고, 콜렉터와의 만남을 경험했으며, 다음 기회를 향한 발판을 마련해왔다. 예술계에서 이 공모전시는 예술 생태계를 건강하게 확장시키는 의미 있은 전시 무대이다. 참가 장르는 서양화, 동양화는 물론, 평면, 입체, 디자인, 디지털아트 등 최근 주목받는 AI 기반 창작물까지 포괄하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예술적 다양성을 수용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개방성도 또 하나의 강점이다. 경력이나 연령에 제한이 없고, 오직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