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스포츠

뉴스와이어 가입 언론인 1만 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1월 11일 --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 속보 서비스인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를 이용하는 언론인 회원이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만~3만 명으로 추정되는 국내 언론인의 거의 절반이 뉴스와이어에 가입해 보도자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1만 명의 언론인 회원은 800여개 언론사에 소속돼 활동 중이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한 언론인은 관심 산업,주제,지역별로 선택한 보도자료를 매일 2회씩 받아 볼 수 있는 ‘마이 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해당 분야의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정확히 타게팅해 발송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는 이밖에도 언론인이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손쉽게 구독할 수 있는 RSS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모바일 기기로도 보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는 또한 주요 언론사와 포털에는 XML, FTP 방식으로 실시간 보도자료를 전송하고 있다.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 언론인은 “뉴스와이어 보도자료를 인용해 많은 기사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요즘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뉴스와이어를 통해 다양한 보도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혹시나 놓친 보도자료를 확인하거나 다른 분야의 뉴스들을 살펴 볼 수 있고, 특히 출입처가 바뀌거나 전에 다니던 출입처가 아닌 곳에서 나오던 보도자료와 홍보 담당자 연락처를 쉽게 얻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뉴스와이어 고미재 이사는 “언론인 회원 1만 명 돌파를 계기로 언론인과 홍보담당자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동영상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04년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로 창업 이래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기업의 보도자료를 언론인에게 배포하고 있다.


출처: 뉴스와이어

관련기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인터뷰뉴스TV] 이재명 지사, 경기도 코로나19 '저소득층 독거노인'등.. 에어컨 설치 지원 결정
이재명 경기지사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무더위 쉼터' 등을 이용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에 지난해 이어 에어컨을 '무료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 이어 경기도는 올해 '경기도형 정책마켓' 사업에 선정돼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4개 시·군과 함께 도비와 시·군비 각 50%씩 총 6억3,200만 원을 투입해 '폭염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지난 달 21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31개 전 시·군의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중 거동이 불편한 586가구를 대상으로 6억3,300만 원을 투입해 에어컨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지사는 5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어르신도 시원한 여름을'이란 게시글을 올려 이같이 알렸다. 이 지사는 "이제 막 6월에 접어들었을 뿐인데 등줄기에 땀이 흐른다"며 "다가오는 한여름엔 얼마나 푹푹 찔지 벌써부터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폭염이 극성이던 작년 여름, 더위에 취약하신 경기도내 독거 어르신들 댁에 에어컨을 설치해 드렸다"며 "돈 걱정 없이 건강부터 챙기시라고 매년 3개월 치 전기요금도 함께 지원해드렸다"고 설명했다. ⠀ 그러면서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