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천공항공사, COVID-19 위기 극복 공헌한... 김경욱 사장(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 면세점 우수 버팀목 브랜드 시상!! !!

김경욱 사장(인천국제공항공사),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천공항 면세점의 생태계 유지에 공헌하고 있는 국내 중소 면세 브랜드 10개를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3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에서 인천공항공사 백정선 운영본부장(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이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로 선정된 국내 중소 면세 브랜드의 대표들에게 상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감안하여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되지 않았으며, 상패는 인천공항공사 백정선 여객본부장 및 관계자 최소인원이 각 브랜드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개별적으로 수여하였다.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는 코로나19로 면세업계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에 모범이 되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격려하기 위해 도입한 포상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함 80여개 국내 중소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운영 중단 최소화 노력 및 고용 유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0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 ㈜무진글로벌, 미송식품, ㈜신드롬이노베이션, 
㈜에이치에스에프, ㈜에프앤코, ㈜엘가, ㈜일억조종합식품, 
㈜코롬방제과, ㈜테디아일랜드패션  ( 가나다 순)

특히, 중소 면세브랜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영악화가 상대적으로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임대료 감면 등 면세점 생태계 극복을 위한 공사의 다양한 지원책에 발맞추어 공항 면세점 사업 유지를 위해 헌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로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선정 결과는 공사가 시행하는 상업시설 운영사업자 평가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세 업계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상의 공항 면세서비스 유지에 헌신하고 있는 중소 브랜드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버팀목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면세업계와의 지속적인 소통 및 상생발전을 통해 공항 면세점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에서 인천공항공사 백정선 운영본부장(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이 ‘2021 인천공항 면세 버팀목 브랜드’로 선정된 국내 중소 면세 브랜드의 대표들에게 상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Reported by

김홍이/뉴스탐사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경실련, 국회는 국정조사 실시하라!... 이태원 참사156명 희생자의 이상민 행안부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사퇴 촉구 밝혀!
이태원 참사 발생 이후, 참사의 책임 대상이 어디에 있는지를 두고 다양한 제보와 의견이 있었다. 인파 속 누군가 일부러 민 것이 원인이라는 의견부터 해밀턴 호텔의 불법 증축이 원인이라는 의견, 정부와 경찰 소방 당국의 책임론 등이 제기되었다. 이태원 참사의 복합적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경찰 소방당국, 지자체 등의 책임여부 등에 대해서도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검찰의 압수수색의 방향 및 특별감찰 등은 경찰 소방 당국의 아랫선을 향하고 있는 듯한 인상을 주어 꼬리자르기에 그치지 않을까 우려가 높고말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이태원 참사의 일차적인 책임이 국가의 대응 부족에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철저한 사고원인 조사 및 책임자 처벌 등에 나서야 한다. 철저한 조사 및 관련자 처벌 없는 대통령의 사과는 의미 없다. 정부의 무능력과 경찰과 소방 당국의 부실 대응으로 무려 156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누구의 책임인지 명명백백히 밝혀 엄중 처벌하고 근본적인 재발방지책을 제시하겠다는 진정어린 사과가 이루어져야 요구했다. 또한 사고 이후 이태원 참사의 핵심 책임자들이 그들의 책임을 축소하고 회피하는 발언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상민 행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