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축제여행

강릉시, 여름방학 맞이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e-zen... 김한근 강릉시장, 우리 가족 여름방학 '환경 캠핑 꾸러미’ 보급 사업 실시 밝혀!

□ 캠핑의 계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e-zen에서는 ‘우리 가족 여름방학 환경 캠핑 꾸러미’ 보급 사업을 실시한다.

 

□ 본 사업은“강릉자원순환운동본부, 한국여성소비자연합강릉지회, 식생활교육강릉네트워크”와 함께하며, 기후변화 시대에 온 가족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주제별 환경교육 영상과 체험키트로 구성되어 있다.

□ 꾸러미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컬렉션 보드게임’, 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만드는‘모기퇴치 스프레이’, 식품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우리 콩 고추장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50가족이며,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e-zen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강릉시 최근숙 환경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환경을 위해 가정 내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Reported by

강동희/문화환경기자

김학민/문화예술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칼럼] 김경호 변호사, “조희대가 쏘아 올린 특검 외 특별재판부 설치,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과제”... 민주당 법리검토 착수!
<민주당 의원들의 대법원 앞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들은 사퇴하라 시위 포토> 김홍이 기자=5월 8일 김경호 변호사, “조희대가 쏘아 올린 특검 외 특별재판부 설치,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과제”... 민주당은 법리검토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Ⅰ. 서론 윤석열 전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에서 파면되었을 뿐만 아니라, 반란수괴·직권남용·일반이적죄 등의 중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사법부는 지귀연 판사의 위법한 구속취소결정과 특혜재판 논란과 대법원장의 정치적 편향 의혹으로 신뢰를 잃었으며, 검찰 역시 반란이 아닌 내란 기소와 직권남용 불기소 결정과 ‘즉시항고’ 사기극 등으로 국민에게 등을 돌렸다. 이런 상황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수사를 위해서는 특검뿐 아니라 특별재판부 설치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Ⅱ. 사법·검찰 불신의 배경 반헌법적 비상계엄 시도, 군을 동원한 국회 무력화 기도 등 윤석열의 혐의는 민주공화국 질서를 뒤흔드는 대역 중죄에 해당한다. 그럼에도 대법원은 오로지 ‘이재명 죽이기’로 “상고심으로서의 법률심 한계를 벗어났다”는 지적을 받았고, 지귀연 판사는 탄핵사유 논란까지 일으켰다. 검찰도 직권남용죄를 일부러 불기소 처리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