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터뷰뉴스TV=세종정부청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코로나바이러스 긴급대응.. 중소기업 피해 '긴급경영안전자금' 등 신속 지원방안 주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늘 박영선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긴급 현안회의’를 개최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피해상황 파악을 지시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정책실장을 팀장으로 하는 대응반을 구성해 모니터링에 집중하는 한편 피해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대출금상환유예 등 제도적 신속 지원방안검토를 주문했습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과 실무관계자 와  중소기업 피해 대응방법 회의를 주재하고있다)

 

Reported by 

손병걸 기자 

김홍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신임 '경제부지사'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을 임명했다고 밝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신임 염태영 경제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수여 하고있다 포토>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늘 오전 염태영 신임 경제부지사에게 임용장을 드리면서 세 분의 부지사와 티타임을 가졌다고말했습니다. 이어 김 지사는 경기도정을 함께 이끌어나갈 동지들이라 마음 든든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염태영 부지사는 수원시 역사상 첫 3선 시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커다란 성과를 내신 바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경기도에서도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임명의지를 밝혔습니다. 또한 지금 우리는 당면한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이라는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기도를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등 3대 산업의 세계적인 첨단산업 중심지로 육성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다고 말하고, 세 분 뛰어난 경기 부지사님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며 함께 힘을 합쳐 경기도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선거 때 한 도민들과의 약속을 빚으로 여기며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 수도’ 경기도를 꼭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뉴스탐사기자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