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이낙연 캠프,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등 '녹취록 일부' 실체 확실해졌다고 밝혀!

<이낙연 대선 예비 후보>

 

이낙연 후보와 캠프,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가 의혹을 넘어 점점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어제 전직 검사였던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 고발사주 의혹의 공익제보자 조성은 씨의 통화 녹취록 일부가 보도됐습니다. 윤석열 씨 측근인 손준성 검사를 출처로 하는 고발장 전송 당시의 통화였습니다. 말바꾸기와 모르쇠로 일관해 온 정치 검찰의 대응도 이제는 효력이 다해가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고발장을 써서 보내줄 테니 대검에 접수하라"
"내가 대검에 가면 윤석열이 시킨 게 된다"
"검찰 색을 빼야 한다"
김웅 의원과 공익제보자의 대화 속에서 김의원은 검찰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신경을 썼지만, 그가 한 말들은 청부 고발이 윤석열 검찰의 지시이며 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백하게 인식했음을 드러냅니다. "몰랐다" "기억 안 난다" 는 그동안의 거짓 변명으로 덮을 수 없습니다고 말했다.

고발사주 의혹의 핵심은 고발장의 작성-전달-실행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제대로 규명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이번 녹취록에는 당사자 간 직접대화가 담겨 있기 때문에, 고발장 전달 과정을 파헤칠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그 의미가 큽니다. 무엇보다도 김의원이 말 한 ‘우리’ 에 윤석열 씨가 포함되는지가 집중적으로 규명되어야 합니다. 머지 않아 정치검찰이 음지에서 어떤 방식으로 권력을 거래하고 정의를 흥정했는지, 만천하에 드러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행히 공수처 수사는 사건의 핵심을 겨냥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 통화 녹취본 복구는 손준성 검사가 고발사주 과정에 관여한 사실이 확인돼, 검찰이 사건을 공수처로 이첩한 지 일주일 만의 일입니다. 고발사주의 책임과 진상규명에 더욱 박차를 가해주기바랍니다며

따라서 마지막으로 윤석열 씨에게 요구한다고 말하고 윤석열 씨는 지금이라도 대선 출마를 포기하고 수사에 응해야 옳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의 손바닥 임금 왕자 일, 계속 되는 태도 논란과 여성 비하 망언 등 셀 수 없는 논란과 엉터리 해명은 국민들께 허탈감을 드리기에 이르렀으며, 그런 터에 용서못할 국기문란, 검찰권력 사유화를 적나라하게 증명하는 고발사주마저 그의 책임으로 귀착됩니다. 윤석열씨는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수사부터 받으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국민의힘 역시 사건의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를 중단해야하고 국민들은 고발사주가 어떻게 실행됐는지도 따져묻고 주목하고 있으며, 공수처 수사에 적극 협조하며 공당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를 바랍란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회출입기자

권오춘/국회출입사진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칼럼] 정 토 작가의 강릉의 물부족 자연재해 아닌 "인재"일 수밖에 없는 이유!!!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강릉시 전역에 가뭄으로 힘든 물부족사태를 현정지휘 점검하고있다. 강원도민일보 사진] 김홍이/손병걸 기자= 정토 작가는 31일 어떻게 공교롭게도 20년이상을 동해안(강릉-양양-속초)에서 살다보니 이사부장군과 지역현안을 연구하고, 강릉-양양에서 총선과 국립대 총장,양양군수 선거에서 공약을 만들다 보니 다양한 문제에 접근한 바 있다고 아래와 같이 밝혔다. 그 중 강릉의 남대천과 오봉댐, 상류의 도암댐과 관련 전략적으로 개입한 적 있는데, 남대천은 지금의 일직선화 된 것이 93년 밖에 되지않은 일본인군수 농택성이 자연형 옛 남대천을 매립하고 직선으로 물이 바다로 쉽게 빠지게 개량한 인공하천이라는 것이고, 오봉댐은 주변 산림을 뜯어버려 저장된 물을 흡수하기 힘는 단순냉장고의 형태라는 것이며, 상류의 도암댐은 필자가 예전 남대천살리기시민모임의 의뢰와 한수원의 후원으로 도암댐을 직접 촬영한 결과 흐르지않는 강물을 담수한 그야말로 관련지자체의 이해가 얽힌 정체된 담수라는 것이다. 이는 지역 위정자가 조금만 지역역사를 이해하면 왜? 지금의 남대천이 1932년까지 존재했던 옛남대천(강문-초당-경포-옥천 방향)처럼 천 년이상을 물이 머물며 경포호와 공존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한류 인기몰이 '케데헌'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최초 공개
한류 인기몰이 '케데헌'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최초 공개 한류 인기몰이의 중심이 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가 리움미술관에서 최초 공개 되었다. 연령 상관없이 세계적으로 열광 중인 '케이팝데몬헌터스'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전통 회화 장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피카소 호랑이’는 19세기에 제작된 호작도 중 하나로, 단순하고 추상적인 선, 노란 호피 문양, 해학적인 표정 등이 특징이에. 이 표현이 피카소의 화풍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피카소호랑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다. 또, 1988년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의 시각적 원천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한국 디자인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에서는 총 7점의 주요 작품이 공개된다 까치호랑이 虎鵲’展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조선 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민화의 대표 주제인 ‘호작도(虎鵲圖)’를 집중 조명한다. 여기에 더해 1874년 신재현이 그린 호작도, 그리고 단원 김홍도의 ‘송하맹호도’ 등도 함께 전시돼, 다양한 시대와 화풍 속에서 호랑이와 까치가 어떻게 해석되어 왔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오는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