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삼척시, 민선7기 공약사업 순조롭게 순항 중... 김양호 삼척시장,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밝혔다!

 

김양호 삼척시장, 공약사업 목표 달성율 제고 및 사업별 문제점 분석 및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13일 삼척시청 상황실에서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 총 94개 사업이 현재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삼척~강릉 간 고속화 철도가 확정됐고 제2차 고속도로 5개년계획 중점추진구간으로 영월~삼척구간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공약분야 중 SOC 접근 도로교통망 확충에 있어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 총 94개 공약사업 중 52건이 완료, 41건이 정상 추진되는 등 순조로운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

공약사업 중 우수사례로는『3대 관광권역 벨트 구축 분야』에서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 ▲새천년 해안감성로드 조성 및 명소화 사업 ▲미로 활기리 치유의 숲 조성이 있다. 『품격높은 문화‧예술 도시육성 분야』에서는 ▲성내지구 도시재생사업 ▲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 ▲도계 작은영화관 건립 ▲복합체육공원 조성,『사각지대 없는 행복 복지허브화 도시조성 분야』에서는 ▲복합노인복지관 신축 ▲시립도서관 건립 ▲도계 복합연구관 건립사업이 있다. 

특히, 교육, 보건복지 분야 성격의 공약사업의 완료율이 높고, 미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경비 증액 지원,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 장학금 지원 확대 등 인재 육성을 위한 과감한 예산 투자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노인 및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과감히 추진했으며 임산부들의 안정적인 출산지원을 위한 출산장려금 확대 정책을 시행했다. 특히, 삼척시는 노인 일자리의 안정적인 공급과 정확한 수요예측으로 4년 연속 강원도 노인 일자리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관광분야에서는 산과 바다 등 삼척의 풍부한 자연자원을 활용한 초곡용굴촛대바위길과 장호·맹방 캠핑장 조성, 덕봉산 생태탐방로가 조성됐으며 산림관광 부문은 힐링·언텍트 부문의 미로 활기 치유의 숲 조성, 미로나라정원 사업이 조성 완료됐다. 삼척시 중심 시가지에 성내·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의 가시화, 삼척도호부 관아 복원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
 삼척시는 공약사업에 대한 실행가능성 및 이행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삼척시장 공약관리 규정』을 제정했으며 공약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삼척시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하여 공약사업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임기 내 100% 목표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및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며 “공약사업 추진결과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양호 삼척시장이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발언을 하고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