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2028 올림픽 종목 선정 목표 세계프리스타일 총재 우희용

축구공 하나로 세계를 제패한
세계 프리스타일 축구 연맹 총재 우희용

2028년 올림픽 종목선정 목표!!

축구공 하나로 세계를 재패한

세계프리스타일축구연맹 총재 “우희용”

2022년 5월, 종주국 한국에서 또 세계대회 열려...호나우지뉴 참석

청소년기에 운동에 매진하다 부상을 당하면 대개 포기하고 만다. 하지만 그의 축구 사랑은 부상으로 막을 수 없었다.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프리스타일 축구에 열정을 담았다.

축구를 포기하게 했던 부상은 경기 중이 아니라 ‘유난히 운이 없던’ 축구선수 생활 중에 발생했다. 

축구부에 들어가기 위해 서울로 전학 왔으나 1년 만에 축구부가 해체되고, 호적상 1살이 많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경기를 뛰는 등 운이 따라주지 않았다.

결국 혼자서 훈련을 해야 했고 피로골절 누적으로 인해 성장뼈 손상으로 운동을 그만둬야 했다.

하지만 그는 공을 놓지 않았다. 1989년 축구 헤딩부문 기네스북등재(5시간 6분 30초)로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각종 월드컵에서 초청공연을 하고 있다.

세계프리스타일 축구연맹총재(우희용)는 2004년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런던), 2012년 이태리에 이어 2019년 6월 한국에서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200여 개국의 놀이로 자리 잡은 프리스타일 축구가 스포츠계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그가 흘린 땀과 열정은 우희용 총재를 세계적인 묘기 축구의 대가라고 칭송하기에 충분하다.

우희용 총재는 “프리스타일이 올림픽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끝까지 길을 이어갈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 올림픽정식종목 채택에 대한 긍정적인 바람이 불고 있다.

2022년 5월 종주국인 한국에서 세계대회가 개최되며, 프리스타일 축구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도와준 호나우지뉴가 초청될 예정이다

 

축구 묘기 아티스트' 우희용씨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팀 풀햄 FC의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프리스타일 축구는 현재 공연, TV광고·방송, 온라인 게임, 축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돼 발전 중이다. 

우총재는 최근 풀햄 구단의 '공식 홍보대사(FFC Community Ambassador)'가 됐다는 레터를 받았다.

이 계약에 따라 다음달 7일 풀햄과 미들즈버러의 경기부터 킥 오프 직전과 하프타임에 현지 팬들에게 축구 묘기를 선보이게 된다.

김학민기자

김홍이기자

조  설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