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예술, 최연소작가 수피아(15) 청년작가 또도아(31) "서울아트페어2022 솔드아웃" 한국미술계 새로운 신드롬 만들다!!!

최연소작가 수피아(15), 청년작가 또도아(31) 서울아트페어2022 솔드아웃, 한국미술계에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다.


서울 세텍에서 지난 8.4일~7일 열린 ‘서울아트페어2022’가 미술시장 호황에 힘입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세계 경제 불황과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에서 여름 휴가철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전시장을 찾았다.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H Gallery와 도교 긴자에 위치한 G2 Gallery 소속인 또도이즘(TTodoism)의 또도아작가는 오픈하자마자 첫번째로 <Never give up>등 작품 3점 팔린 주인공이 되었고, H Gallery 소속의 수피아작가(15)는 국내아트페어의 최연소 작가로 등극을 하며 출품작 3점이 모두 솔드아웃이 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VR, AR, MR 등등 메타버스의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인공으로 대한민국 미술의 우수성이 기존 기성세대에서 청년, 청소년 세대로의 빠르게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좋은 선례이기도 하다. 

최연소 작가 수피아(15)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토끼> 작품을 구매한 컬렉터는 “노랑과 빨강의 색감이 마음의 평온을 선사했고, 그림에 담긴 선의 움직임이 참 신선했다.

최연소 작가라는 이야기를 듣고 놀랐지만 작품에 대한 스토리를 들어보니 작가가 더 좋아지더라. 앞으로 세계적인 작가가 될 것이라고 예감했다” 라며 응원한다는 감상평을 했다.

한편, H Gallery의 자매갤러리인 긴자 G2 Gallery 소속작가 10명과 카노 타마키 관장이 비자문제로 아트페어에 참여하지 못한 관계로, H Gallery 디렉터 구구킴이 큐레이션을 담당해 일본 작가 TON, 사키코 나카무라 작품 등등 5점이 솔드아웃 되었다. 

“이는 장기간 코로나로 인해 국경이 닫힌 중에 치러진 민간차원의 미술 교류인 만큼, 얼어붙은 한일 관계에 좋은 활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구구킴이 전했다. 

구구킴은 ‘인재를 키워내지 못한 것 또한 역적이다’ 라며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키워내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또도아(TTodoa) 작가는 오는 9월 27일 Tokyo Civic Art center에서 7번째 초대 개인전, 긴자에 위치한 G2 gallery에서 8번째 개인전과 11월에 국립현대미술관(우에노) 공모전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Reported by

김학민/문화예술환경기자

Alexander Utt./외신프리렌서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속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3월 16일 막말 논란(일본인의 발톱 때만큼)비하 등... '장예찬 후보' 부산 수영구 '공천 취소' 밝혀!!!
여의도 당사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3월 16일 '막말 논란' 장예찬 후보(부산 수영구)의 공천을 취소하고 재추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 포토> 이날 "장예찬 후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결과, 장예찬 후보는 국민 정서에 반하고 공직 후보자로서 부적절한 발언이 여기저기에서 상당수 신고 접수 확인되었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에 매일 밤 난교를 즐기며 예쁘장하게 생겼으면 여자든 남자든 가리지 않고 집적대는 사람이라도 맡은 직무에서 전문성과 책임성과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이지 않을까! 라고 적었던 것이 뒤늦게 우수수 쏫아져 나왔다. 또한 서울시민들의 시민의식과 교양 매너수준이 일본사람의 발톱의 때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까 싶다고 말하는 등 2012~14년에 한 부적절한 발언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러나 장예찬 후보는 지난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식 사과했지만 신고와 항의성 논란이 계속되자 전날 한 번 더 사과문을 올렸다 따라서 막말을 아무리 어렸을 적이라고 더 신중하고 더 성숙했으면 어땠을까!100번 후회하고 있으며, 진심으로 사과를 올린다고 고개를 숙였


방송연예

더보기
신한국화 작가 또도아(TTODOA)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신한국화 작가 또도아(TTODOA)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이 3월 13일 공익법인 한국평생교육기구(이사장 박금실)와 시정일보 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 주최 및 대우패션그룹(회장 안병천) 대회공동조직위원장, 주식회사 코너스톤 컬쳐&컨텐츠 (대표 이일섭) 집행위원장으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됐다.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황교안(44대 국무총리) 축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재단법인 UN평화국제교류기구,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세계노벨기네스재단, 재단법인 국제모델협회 외 11개 기관이 주관했으며, 한국언론사협회, 한국보건신문, 의료매거진, 미네르바가 후원하였다. 초현실주의 신한국화 작가로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또도아 작가는 2023년 미국 LA아트쇼에 초대받아 LA 컬렉터들에게 많은 주목과 사랑을 받았고, 세계적인 작품 몽유도원도를 기리는 사단법인 안견기념사업회의 홍보대사로 우수작가 표창을 받았다. 올해에는 대한민국 국민대상 문화국민부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국민대상 주요 수상자로는 국회의원 강대식, 국회의원 이용빈, 영화배우 이영하,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의학박사, 트로트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