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 ‘2022년 해양수산부 평가 결과... 관리 우수 해수욕장’ 선정 밝혀!

해양수산부 평가 결과, 다양한 테마·안전 해수욕장 인정받아

<부산 해운대구 해변에서 지난 BTS 공연 장면>

 

해운대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 ‘관리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됐다. 사진은 10월 15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라이브 플레이’의 한 장면.

“올여름 가장 관리 잘된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운대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 평가 결과 ‘2022년 관리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지방 해양수산청에서 추천한 전국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1차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12개 해수욕장을 뽑았다. 이후 최종 평가에서 관리 우수 3곳, 시설개선 지원 대상 3곳 등 6개를 선정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관리 우수 부문 장관 표창과 150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해운대해수욕장은 올해 해변 명상·요가 프로그램 등 자연 친화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비치시네마, 해변라디오 등 일년내내 다양한 테마의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해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기간 드론 운용, 수상구조대 운영, 해파리 차단망 설치 등으로 피서객이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점도 돋보였다는 평이다.
김성수 구청장은 “올 연말 지능형 폐쇄회로(CCTV)를 운영하는 등 다시 찾고 싶은 안전한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ported by

권오춘/국회출입사진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전청와대출입기자

손경락/법률경제전문기자(변호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새해 1월1일 신연사 '대여투쟁 강조'... '정권의 사적욕망 위해 권력 악용및 법왜곡 잘못'.. 용납해선 안된다 언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포토> 이재명 당대표(더불어민주당)가 2023년 1월 1일 새해 첫 메시지부터 '강력한 야당'을 언급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 사용되어야 하는 권력을 정권의 사적 욕망을 위해 악용하는 잘못에 대해 더는 용납해선 안 된다고 말하고 '어떤 고난과 부정한 윤정부의 법왜곡에 절대 압력 굴하지 않고 오직 국민을 위해 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31일 공개된 신년사를 통해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해야 할 새해 첫날이나 마음이 가볍지만 않다는 말로 언급하기 시작했다. 또한 민생경제가 올해는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란 전망이 많다고 말하고, 민주주의를 말살시키고 있는 검찰정권의 야당파괴, 정치보복 폭주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보고, 또다시 '한반도 평화가 흔들리고 있지만 정부는 아무런 해법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생, 민주주의, 평화의 토대가 사방에서 현실적으로 무너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재명 대표는 어둠이 깊어질수록 새벽은 가까워지는 법 이라며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 정치가 정말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국민의 삶을 지키고 국가의 미래를 개척하는 정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