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장, 지역사회 취약 청소년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2기 에 참가할 대학생 교육봉사단 100명을 오는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사의 인천공항 가치점프 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기회 양극화가 사회적 문제로 심화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 가정 등 인천지역 취약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 교육봉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해 처음 시행된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에는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대학생 멘토 100명이 참여했으며, 대학생 멘토단은 약 10개월 간 인천·경기 지역 다문화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시행되는 인천공항 가치점프 2기 는 기존 1기 프로그램의 성과를 반영하여 대학생 교육봉사단 멘토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기존의 다문화 청소년에서 다문화·새터민 등 인천지역 취약 청소년(400명)으로 멘토링 대상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2기 활동에 참가하는 대학생 멘토들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6월까지 8개월간 인천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복지기관을 방문해 다문화 등 취약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 2~3회 6시간 가량의 교육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멘토링도 병행할 예정이다.
2기 봉사단으로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연간 200만원의 교육봉사 장학금이 제공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을 포함해 사회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멘토와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이번 교육봉사 수료 후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명의의 우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인천 지역에 거주하거나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타 국적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 13일(수)까지로, 인천공항 가치점프 2기 홈페이지(www.value-jump.org)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인천공항 가치점프 2기 홈페이지(www.value-jump.org)와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ICN.Mentoring)를 방문하면 인천공항 가치점프 의 다양한 활동 소식도 접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최민아 ESG경영실장은 “이번 교육봉사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취약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지원하고 멘토로 참가하는 대학생 봉사단에게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사람과 가치를 잇다 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권오춘/국회출입사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