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경찰, 한 여경 무려 16명 동료 남자경찰관에 집단 성희롱 당해... 태백경찰서 현직 경찰관으로 밝혀졌다!

 

태백경찰서에서 여경 1명이 무려 16명의 동료 남자경찰관들에게 집단적 성희롱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태백경찰서에서 집단적으로 이뤄진 신입 여성 경찰관 성희롱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 관계자들이 강원경찰청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연루된 남성 경찰관만 무려 16명에 이른다. 
경찰청은 최근 태백경찰서 경찰관 12명에게 징계를, 4명에게 직권 경고를 하도록 강원경찰청에 지시했다. 또 태백경찰서장에게는 지휘 책임을 물어 현 근무지에서 거리가 매우 먼 지역으로 문책성 인사 발령을 내렸다. 

해당 사건 의혹이 처음 불거진 것은 지난 3월로 당시 피해자 B여경은 여경 휴게실에 몰래 들어가 속옷 위에 음란한 꽃을 놓거나 여자로서 참기힘든 은밀한 사생활까지 음밀하게 퍼뜨렸다고 폭로했다. 

이어 여경은 청문관 등 내부에 도움을 간곡히 요청했지만 소가 닭보듯 무시당했고, 2년 동안 심리적 고통이어졌으며, 특히 경찰서 직장협의회는 오히려 가해자들의 편을 들며 자신을 공격했다고 B여경은 자세한 설명했다. 

따라서 지난 3월 폭로 이후 경찰청 조사 결과, 제기된 의혹은 거의다 사실로 밝혀졌다. 
또한 가해 남성 경찰들은 B여경에게 얼굴이 음란하게 생겼다 가슴을 들이대며 열심히 근무해라 등의 부적절한 발언을 심하 게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경찰청은 경찰지역 직장협의회 역시 가해경찰들을 두둔하고 피해자를 비꼬으며 음해하는 등 2 3차 가해를 했다고 밝혀냈다. 

따라서 경찰청은 조사의 공정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경찰청 성희롱·성폭력 협의회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경찰청은 또 태백경찰서에도 기관 경고를 내리고, 강원경찰청 청문감사관실에는 부서 경고 조치 했다.
강원경찰청은 조만간 징계위원회를 열고 여경에게 성희롱 과 성폭력 미수 경찰관들에 대한 세부적인 강력징계 수위를 확정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공공기관 검찰 경찰 등에서 인권침해나 성희롱 성폭력 갑질 당한다면 혼자 고민하지말고 안전한 언론사에 연락을 주시기바랍니다.

<국민인터넷신문기자연합>

 

 

 

Reported by

김학민/선임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권오춘/사진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