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부산 해운대구,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받아!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포즈>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이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이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올해로 3회째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생활 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 개척 ▲코로나19 대응 7개 분야에 대해 공모를 실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 169명이 응모했고, 홍순헌 구청장은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 거버넌스 해운대’를 응모해 행정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이로써 홍 구청장은 지난해 2회 대회 때 공동체 역량 증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이래로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홍 구청장은 민선7기 ‘사람중심, 미래도시 해운대’ 구정 비전 아래 소통, 참여, 혁신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혁신 거버넌스를 통해 ▲주민편익 행정 ▲예산절감 행정 ▲민관협력 행정 ▲재능공유 행정을 구현하는 등 구정 전반에 걸쳐 효율성 높은 행정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순헌 구청장은 “2년 연속으로 큰 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라며, “구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모아 구정으로 실현해나가는 혁신 거버넌스로 더욱 발전하는 해운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Reported by

김학민/선임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속보> 박홍근 원내대표, “민주당 오는 24일(목) 본회의에서 '이태원 대참사' '국정조사' 계획서 반드시 처리” 밝혀!
<박홍근 원내대표 왼쪽에서 두번째 가 22일 국회에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일정을 발표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 22일 국회에서 유가족의 피맺힌 목소리를 들은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제 더는 진실과 책임을 외면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를 통한 진상규명은 국회의 피할 수 없는 책무 라고 말하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어제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예산안 처리 후에 추진’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경찰 수사가 종결된 후에 필요할 경우 국정조사를 하자’는 기존의 사실상 거부 입장에서 벗어나, 국민과 야당의 요구에 호응해서 국정조사를 실시하겠다는 전향적인 입장을 처음으로 밝힌 것이라서 의미있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지도부가 사랑하는 가족을 잃어 슬픔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유가족까지 만난 상황에서, 또다시 ‘시간끌기용, 책임회피용’ 카드를 꺼내들었다고는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국민의힘이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동참할 뜻이 확고하다면, 여권의 공식적인 입장을 조속히 천명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오늘 의원총회에서 국정조사 관철을 위한 의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