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창원시=인터뷰뉴스TV> 창원시, 2021년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지원사업... 허성무 시장, 대상건물 모집 노후 주택의 이유 있는 변신 만들어 공급 밝혀!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22일부터 5월 7일까지 2021년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지원사업 대상건물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지원사업’은 민간건설업체 ㈜삼정기업과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개발공사 및 민간이 협업해 청년 세대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확보 및 품질 좋은 청년주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민간소유 노후주택을 리모델링해 거주 청년들에게 임대료를 주변 시세의 반값 이하로 공유주택(셰어하우스)을 공급한다.

 

 이번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대상건물 모집은 창원시 주택정책과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창원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상건물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창원지역 내 대학가, 공단 등 청년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인근의 다가구주택 소유자이다. 신청 접수된 주택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치게 되며, 각 지원 공공기관 및 공공건축가 심사를 통해 청년주택 지원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주택을 선정한다.

 

 최재안 주택정책과장은 “이번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사업을 통해 시내 중소기업근로자, 취업준비생, 대학생 등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상당 부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청년들의 집 걱정을 덜어주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을 발굴해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과 사회진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Reported by

김학민/사진기자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전남도,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31일 재안안전대책본부 방문 인명피해 제로화 총력 긴급 지시 밝혀!
<김영록 전남도지사 포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휴일인 31일 오후 전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히 방문해 제5호 태풍 ‘송다’의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 등 대비를 철저히 해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 태풍 ‘송다’는 이날 낮 12시 현재 중국 칭다오 남동쪽 약 37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7km 속도로 서북서진해 오후 9시께 한반도 서해 먼바다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보됐다. 그 영향으로 전남 해역에 태풍과 풍랑 주의보가, 내륙 곳곳에는 호우 및 강풍 주의보가 내려졌다. 8월 1일까지 전남지역에 50~100mm의 비가 내리고, 특히 남해안은 최고 200mm, 지리산 부근은 250mm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김영록 지사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집중호우 가능성 등이 매우 크다”며 “비록 태풍 ‘송다’의 강도나 규모가 약하다 하더라도 긴장감을 갖고 대비태세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달 수도권과 중부지방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출퇴근길 교통 혼잡과 산사태, 건설 현장 근로자 사망 등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었다”며 “이번 태풍은 소형이지만, 전남지역에 강풍을 동


방송연예

더보기
세대별 다른 쟝르 선보이는 홍대 행복 콘서트 열린다
세대별 다른 쟝르 선보이는 홍대 행복 콘서트 열린다 무더운 여름에 막바지 공연의 성지 홍대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아티스트들의 6일간에 공연이 펼쳐진다 오직 젊음의 거리 전유물로 알려진 홍대 공연장에서 세대별로 다양한 장르에 음악이 하나의 프로젝트로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다. 포크를 기반으로 락, 재즈,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다른 색깔을 보여주는 이번 공연은 8월23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지며 23일 첫 스타트는 ‘비비각시’로 알려져 있지만 그녀만의 밴드로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고 있는 “서정아밴드”가 24일은 일리노이 주 주립대에서 재즈를 전공하고 국내에서 끊임없이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재즈피아니스트 “유충식”이 이어서 25일은 닮은 듯 다른 색깔에 유튜버 뮤직 스타들 “우종민. 엄지애”가 26일은 노래하는 음유시인이자 백다방TV를 진행 중인 “백영규”가 주말엔 하나의 공연이 둘로 나누어진 느낌으로 역주행 히트곡 ‘그집앞’의 “이재성”이 마지막 피날레는 신곡 발표와 함께 활발한 홍보중인 신예 포크 듀엣 “노래하는 나무”가 함께한다. 이번 공연은 마블러스뮤직이 주최하고 채널넘버식스가 주관하며 홍대 스페이스브릭에서 팬들과 함께하는데 무엇보다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