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강원도=인터뷰뉴스TV> '귀농귀촌' 실행 도시민 농촌에 장기 거주및 일자리 생활 체험 & 지역 주민과 교류...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 행복농촌 살아보기’ 사업 저극적 추진한다고 밝혀!

URL복사

 

 

□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귀농귀촌 실행 전 도시민들이 농촌에 장기간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강원 행복농촌 살아보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강원 행복농촌 살아보기’는 도내 7개 시군에서 약 40가구를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참가자는 마을별 프로그램을 통해 영농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체험, 주민교류, 지역탐색 등 농촌 전반에 관한 밀도 높은 생활을 지원 받는다.
 * 7개 시군 : 춘천시, 삼척시, 홍천군, 횡성군, 영월군, 양구군, 양양군 

○ 참가자에게는 별도 참가비 없이 1개월에서 최장 6개월의 주거 및 연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월 15일간 프로그램을 성실히 참여하면 30만원의 연수비도 지급한다.

○ 참가를 원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는 시군별 주요 프로그램, 운영기간, 참가자 자격 등 구체적인 내용을 3월 19일부터 농식품부 귀농귀촌누리집을 통해 참가마을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 강원도 이영일 농정국장은 ‘강원 행복농촌 살아보기’ 사업을 통해 농촌생활을 이해하고 귀농귀촌의 시행착오를 줄여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농촌생활 체험을 하고있다>

 

참고1

 '강원 행복농촌 살아보기' 운영자 현황

시군명

마을명

소재지

모집인원

참가유형

비 고

합 계 7개 마을

40가구
귀농형 4 귀촌형 3

춘천시 은행나무마을 춘천시 동면10가구
귀농형

삼척시신리너와 마을 삼척시 도계읍 5가구 귀농형

홍천군 삼생마을
홍천군 서석면 5가구 귀촌형

횡성군 산채마을
횡성군 둔내면 5가구 귀농형

영월군 예밀포도마을 영월군 김삿갓면 5가구 귀촌형

양구군 약수마을 양구군 동면 5가구
귀농형

양양군 황룡마을 양양군 서면 5가구
귀촌형으로 구성되있다

 

 

 

Reported by

김홍이 기자/편집국장

김학민 기자

조설 기자/국회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