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인터뷰뉴스TV>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 컸던 구남로 하수 박스 현장점검... 홍순헌 해운대 구청장, '침수피해 원인 직접 찾아 나섰다'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 컸던 구남로 하수 박스에 들어가 점검

해운대구는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가 컸던 구남로 일원의 침수 재발 방지를 위해 18일    하수 박스에 들어가 원인 찾기 점검에 나섰다.

 

<해운대 홍순헌 구청장>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가 컸던 구남로 일원의 침수 재발 방지를 위해 18일 오후 3시 구남로에 설치돼 있는 하수 박스(box)에 들어가 원인 찾기에 나섰다. 
이날 살펴본 지역에는 폭 3m, 깊이 1.8m 크기의 2개 하수 박스(box)가 있으며, 우동과 중동의 빗물을 모아 춘천으로 내려 보낸다.
홍순헌 구청장과 직원들은 하수 박스에 배수를 방해하는 지장물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그 결과 많은 양의 흙과 침전물, 담배꽁초 등 생활쓰레기가 쌓여 악취가 심했고, 폐콘크리트 덩어리와 과거 박스 공사 시에 흘러 넘친 콘크리트가 그대로 바닥에 굳어 있기도 했다.
구는 22일부터 기계를 활용해 지장물을 제거하는 준설공사에 착수해 우기 전에 말끔히 처리할 방침이다.
홍순헌 구청장은 “박스 내에 들어가 보니 침전물과 잔재물이 많았는데 오랫동안 침전된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철저하게 준설작업을 시행해 침수 피해 없는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운대구는 태풍․집중호우 등 갈수록 강해지는 자연재난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특별준설사업에 돌입했다.
일제조사를 통해 상습침수지역 69곳과 침수우려지역 11곳을 우선 선정했으며, 연중 시행하는 작업과는 별도로 2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미처 손길이 닿지 않는 하수관로 퇴적물을 제거하고 있다.
아울러 해운대구는 하수관거 통수 능력 향상을 위해 환경부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을 받기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10월 우동, 중동 일대를 지정받아 국비 등 160억 원을 확보했다.
현재 ‘개선대책수립’ 용역 중이며 빠르면 올 하반기나 내년 초에 해운대시장, 구남로, 해운대구청 주변 0.5㎢를 대상으로 하수도시설 개선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김홍이 기자/편집국장

조설 기자/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속보> 논평, 촛불행동의 '김민웅 교수' "이재명 흔들기"는 윤석열 정권의 장기집권 전략!
김민웅 교수(촛불행동), 3월 7일 민주당 당대표 이재명 체포 동의안 부결 이후 당 내외에서 이재명 흔들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조중동을 선두로 하는 여론공작은 기본적으로 윤석열 검찰독재의 정적제거, 야당말살 공작 지원이며, 당 내부의 이재명 사퇴 공격은 총선을 앞두고 당권 장악에만 골몰한 자들의 행패라고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문제는 어느 특정 정치인 제거의 차원을 넘어 정치검찰의 장기집권 구상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전선의 문제”입니다고 말하며, 국민과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 핵심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와 같이 김민웅 교수의 세부적인 설명입니다. 김민웅 교수 촛불행동의 호소, 국민과 윤석열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핵심을 인식하고 판단, 행동하지 않으면 정치검찰의 술책에 휘말려 들어가기 십상이며 이 문제를 마치 이재명 개인의 결단으로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시현상을 확증, 확대시켜가게 됩니다. 대단히 위험한 선택입니다. 상대가 검찰권력, 사법권력, 언론권력 모두를 한 손에 장악하고 있는 판에 이재명 개인이 단기필마로 이 국면을 돌파하라는 주장은 정신없는 소리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이재명을 정치적으로 무력화시킨 뒤에 따라올 것은 전투력없는 민주당과 정치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