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서울시=인터뷰뉴스TV] 제발 숨지말고 자진해서 검진 받아야.. 이태원 클럽 출입자 약 70% 연락 두절 이어 서울~제주까지 확산!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이태원 클럽의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급증 대응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한 이태원 클럽에 대한 서울시의 역학조사에 난항이 예상된다. 클럽에서 작성된 명단 중 약 70% 육박에 해당하는 인원에 연락이 닿지 않고 있어서다. 따라서 집단적으로 검역을 회피하면서 지역 사회 감염 확산 우려가 어느 때보다 위험하다고 볼 수 있다고 전문가 경고이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청 2층에서 열린 '코로나19 이태원클럽 집단감염 관련 긴급브리핑'에서 문제가 된 이태원 클럽에서 작성된 출입자 명부 1946명 중 637명만 통화가 됐고, 나머지 1309명은 연락이되지않아 확인 하고있지만 전화를 받지않고 숨는 경우도있다고 호소하고있다.

 

 

 

염려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이어서 용산구는 자체 조사를 거쳐 검역 대상자 5276명을 추가했다. 서울시에서 공개한 인원을 더해 모두 7천 2백 명에 이른다고보고있다. 전수조사 기간을 5월 2일에서 4월 30일-5월5일로 늘리고 대상 업소도 기존 킹클럽 트렁크 퀸 등 3곳에서 확대한 데 따른 것으로 보고있다.
이어 이태원 클럽발 감염자는 이미 서울 27명 경기 7명 인천 5명 등 수도권을 넘어 지방의 부산 2명 충북1명 등 지역과 군대의 집단으로 확산 중으로 보고있다.

 

 

Reported by 

김홍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학민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전우용의 광주 5.18=인터뷰뉴스TV> 전우용, 5.18의 진실.. 그때 그들을 기소한 '검사, 판사 & 기자들' 광주를 폭도로 매도
-전우용의 광주 5.18 민주화운동 - 계엄군에게 맞아 중상을 입은 상태에서 친구가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본 사람들도 다시 혹독한 고문을 받고 법정에 섰습니다. 법원은 그들에게 사형, 무기징역 등 중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때 그들을 기소한 검사들, 판결한 판사들, 그들을 폭도라고 매도한 기자들은 전두환과 한편이자 잔인한 '2차 가해자'었습니다. 5.18 이후 전두환 일당은 죄 없는 사람을 죄인으로 만들어야 출세하는 사례를 한 번 더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법과 기사를 무기로 전두환의 하수인 노릇한 자들 중 이제껏 ‘손해’ 본 사람은 없습니다. 이제껏 유족들과 피해자들에게 직접 사죄한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이게 강기훈씨가 유서 대필범이 되고, 한명숙 전 총리가 뇌물 수수범이 되고, 서울시 공무원이 간첩이 되고, 조국 교수 일가가 감찰 무마죄나 표창장 위조죄로 기소된 이유이며, 언론이 검찰 편에 서는 이유입니다. 양심을 버려야 출세하는 시대를 끝내는 것, 법이 양심 없는 자들의 무기가 되는 시대를 끝내는 것, 검-언 유착으로 없는 죄도 만드는 시대를 끝내는 것이, 5.18이 이 시대에 남겨준 숙제 중 하나일 겁니다 며 강조했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국회=인터뷰뉴스TV> 이낙연 위원장, 10차 전체회의 시급한 입법과제 점검 따른 제3차 추경 점검과 뉴딜 반영 긴급추진!
○이낙연 위원장,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제10차 전체회의 모두말씀입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5월 22일 (금) 국회회의실 503호 오전 회의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그저께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순차 등교가 이어집니다. 현장의 실정에 맞는 대책이 시행돼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안전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학교, 교육청, 교육부, 방역당국의 면밀한 대응을 바랍니다. ​대상가구의 84% 넘게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됐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소비 진작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금 지급의 긍정적 효과가 더 뚜렷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이어 오늘 국난극복위원회는 시급한 입법 과제를 일차 점검합니다. 방역, 일자리 유지,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에 관한 입법이 주요 대상입니다. 21대 국회 개원 초기에 입법 발의가 빨리 이뤄지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해습니다. ​따라서 3차 추경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일 가운데 앞당길 수 있고, 추경에 반영할 만한 것들은 충분히 포함해야 우리의 위기대응이 속도를 더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조정식 총괄본부장께서 정부와 잘 협의해 주시기 바란다는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