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천톡)=14번째 '이외수 작가와 김학민 뮤직스케치 전국 시낭송페스티발'이 열렸다

     

김학민 뮤직스케치의 (뮤천톡)14 번째  '이외수작가와 함께하는 전국 시낭송 페스티발'

 

뮤천톡14번쩨 이외수 작가와 함께하는 전국 시낭송페스티발이  2019년11월2일(토) 화천군 소재 이외수문학관에서 열렸다.
뮤천톡(김학민 뮤직스케치와 천인톡크콘서트).한맥논단에서 주관, 뮤천톡,시향서울낭송회(회장 서담재), 한국공연문화예술원(회장 서수옥), 한국시낭송선교회(회장 이강철), 스피치문화포럼, 한맥논단이 주최하여 서예퍼포먼스 신평 김기상은 시낭송가들과 예인이 함께하는 뮤천톡 이외수와 함께하는 전국시낭송페스티벌을 힘있는 필체로 이번 행사의 첫단추를 열었고 우클렐레의 채수혁교수의 연주의 색다른 맛은 시작을 알리는 산소였다. 
 김재화 박사의 사회로 전설의 그룹 검은나비의 김혜정, 윤신호의 열창으로 오프닝을 하고 곧이어 이외수 작가의 대한민국 현실에 뒷전에 밀려있는 문화예술인의 자긍심과 비젼을 심어주고 자작곡과 앵콜 곡까지 받아주었다. 
이민구 시 노래가수의 시 노래에 이어서 본격적인 전국 시낭송페스티벌이 시작되었다. 시낭송가 김상희. 석영자. 합송 한옥례, 오경복씨가 권금희. 성수옥 원장이 시 노래가수 이민구의 기타 선율에 맞춰 낭송을하고 깜짝 시낭송으로 한국문학신문 심명구 대기자가 낭송을 하였다.  스위스에서 인정한 최초의 라이센스를 가지고있는 요들러 서용율의 화천의 둘러쌓인 산이야기로 아름다운 요들이 메아리쳤다. 
이어서 시향서울낭송회원 개그맨 김정수의 사회로 신영애 문수점 김광미 이춘옥의 낭송에이어 서담재 회장과 6인의 시극 퍼포먼스가 이민구 기타연주에 의해 모두에게 흐뭇한 웃음을 주어 분위기를 더했다 만담하면 장소팔과 고춘자 그의 아들 장광팔 만담가가 대를 이어 문학과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공연으로 색다른 격을 높여주었다.
한국시낭송선교협회 이강철 회장과 전명자 낭송가의 낭송이 참여한 시낭송 협회와 개인의 시 향연은 왜 시가 우리에게 마음의 양식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공연이었다.
이태리국제성악콩쿨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한 최경아 소프라노의 대중과 호흡하는 솜씨와 한국의 대표적인 국민가요 골목길의 댄스가수 원조 이재민의 공연이 모두의 감성과 흥으로 가득 채워주었다.  끝으로 세계 최초로 즉문즉송 가수 김학민 뮤직스케치의 즉석 노래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고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한  '봄날은 간다' 로 기타연주와 천상을 울리는 감동적인 목소리로 공연을 보여 주는 등 다채로은 프로그램으로 이날의 의미있는 막을 내렸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나영철 기자

김홍이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오동운 공수처장 지명 후보... 과거 상습 미성년자 성폭행범 적극 변호 논란!!!
2024년 3월 3일 차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 중 1명으로 지명된 오동운(55·사법연수원 27기) 법무법인 금성 변호사가 과거 미성년자 상습 성폭행범을 변호했던 것으로 파악되 논란이 되고있다. 3월 3일 오동훈 공수처장 후보자는 변호사 개업 이듬해인 2018년, 10세 안팎의 미성년자 4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남성 모씨를 변호했던 경력이 확인됐다. 따라서 ○○씨는 2017년 12월 중 의과대생 행세를 하며 12세 소녀 등을 모텔 등 숙박업소로 유인해 강간했던 성폭행 혐의자에 대한 고액수임을 받은 걸로 알려졌다. 부장판사 출신인 오동운 공수처 후보자를 비롯한 ○○씨 변호인들은 재판과정에서 “강간 과 간음이 아니라 ○○피해자의 동의하에 속옷을 입은 상태에서 성기를 접촉한 것일 뿐”이라거나 “간음을 위한 유인이 아니라 일시적인 장소 이동에 불과하다”며 무죄를 주장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1심 법원은 건장한 성인 남성인 A씨가 집에서 상당히 떨어진 숙박업소에서 00미성년자인 피해자에게 강압폭행을 가해 미성년자 성폭행하는 등 죄질이 불량하고 검찰의 증거 수집에도 문제가 없다며 형사법원은 징역 10년을 선고했고 ○○씨의 항소와 상고가 모두 기각돼 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