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이재명 대표, 대장동 특검으로 정치수사 끝내고... 국민에게 오직 민생만 챙기자며 호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당사에서 기자회견 진행하고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오전 정치의 존재이유는 민생이고 주권자가 맡긴 권한은 오직 국민의 눈물을 닦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데에 사용돼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정치는 이 본연의 정치의 역할과 책임을 망각하고 있다며, 정쟁에 몰두하면서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고 말하고, 경제는 하루가 다르게 나빠지고, 국민의 걱정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아래와 같이 기자회견 전문입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대장동 사건’입니다.
이것이 벌써 1년을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파도 파도 나오는 것이 없다보니까 이제는 조작까지 감행하는 모양입니다. 사건의 실체적 진실은 왜곡되고, 야당을 향한 정치탄압과 보복수사의 칼춤소리만 요란합니다.

대통령과 특수 관계인 검찰 엘리트 특권층은 줄줄이 면죄부를 받아서 법의 심판을 피했습니다. 심지어 명백한 물증이 있는 '50억 클럽' 곽상도 전 의원은 보석으로 풀려나기도 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 이재명은 단 한 푼의 이익도 취한 바가 없습니다.
온갖 방해에도 민간이 독차지할 뻔 했던 택지개발이익의 약 3분의 2,  5,500억 원 이상을 공공으로 환수했습니다.
사전에 확정된 4400억 원은, 이것은 분당구 대장동과 관계가 없는 
본시가지 수정구 신흥동에 공원을 조성한 것입니다.
공원 조성비 2,700여 억 원, 그리고 아파트부지 1,822억 원 합쳐서 
약 4,400억 원 확정을 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 도중에 제가 인허가 조건을 붙여서 1,100억 원을 추가 부담시켰습니다.

사실 사전 확정된 약정에 의하면 추가 부담할 이유가 없는데, 제가 인허가권을 활용해서 추가 부담을 시켰기 때문에 김만배 등 이 분들이 저를 온갖 욕을 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육성으로 한 말도 있습니다. “공산당 같은 XX”등등 저를 원망하고 욕했습니다.

이랬던 사람들이 이 사업이 다 끝난 다음에, 이제 다 성남시로부터 무슨 도움 받을 일도 없는데 원망하던 저를 위해서 돈을 주었다, 대선자금을 주었다, 이것이 말이 되는 이야기겠습니까?

또 이런 일도 있습니다. 유동규와 남욱이 자기들끼리 했던 녹취록이 있습니다. 거기에 이런 내용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재명이 우리 사이의 거래를 알면 안 된다. 다 짤린다. 큰일 난다. 
우리끼리의 이런 관계는 죽을 때까지 비밀이다’ 녹취록에 이런 이야기를 했다는 거 아닙니까?

그런 사람들이 갑자기 일 다 끝난 다음에 저의 대선자금을 제 주변사람한테 주었다, 이게 상식적으로 납득되는 이야기겠습니까?

또 보도를 보니까 남욱이 지금 이 돈을 줬다고 하는 것 같은데, 남욱씨가 2021년 10월에 구속을 앞두고 사실상 강제 귀국하면서 
JTBC와 인터뷰를 했지 않습니까? 
자기가 ‘12년 동안 트라이를 해봤는데, 즉 로비를 시도해봤는데 씨알도 안 먹히더라’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자유로운 상태에서 언론과 인터뷰했습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 검찰에 구속된 상태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2021년 4월에서 8월 사이에 8억인지 6억인지를 대선자금을 주었다라고 합니다.

과연 2021년 10월에 자유롭게 언론사와 한 인터뷰, 그리고 지금 구속된 상태에서 한 이야기. 이 중에 과연 어떤 게 더 진실에 가깝겠습니까?

이걸 뇌물로 주고받았다면 본인이 아주 심하게 처벌 받을 텐데 이걸 정치 자금으로 줬다고 하면 전달한 사람 책임도 없을 것이고 형량도 거의 엄청 낮아지겠죠. 이해관계라고 하는 걸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권이 바뀌고 검사들이 바뀌니까, 이렇게 관련자들 말이 바뀌고 있습니다. 진실을 찾아서 그 진실에 따라서 죄를 주는 것이 아니라, 
죄를 주기 위해서, 만들기 위해서 진실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털어도 먼지조차 안 나오니까 있지도 않은 ‘불법대선자금’ 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불법대선자금은커녕 사탕 한 개 받은 것이 없습니다.
보수정부와 맞부딪치면서 제가 살아남았던,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유능하되 청렴해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정쟁과 정치탄압으로 날을 지새울 만큼 한가하지 않습니다.
저의 정치적 운명이 국가의 운명보다 더 중요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과 여당에 공식적으로 요청합니다.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과 관련된 특검을 즉시 수용하십시오.
언제까지 인디안 기우제식 수사에 국가역량을 낭비할 수는 없습니다.

뿌리부터 줄기 하나하나까지 사건 전모의 확인은 특검에 맡기고,
정치권은 지금 이 어려운 민생과 경제 살리기에 주력하고, 총력을 다합시다.

특검은 지금까지 제기된 모든 의혹들을 총망라해야 합니다.
대장동 개발과 화천대유에 대한 실체규명은 물론이고, 결과적으로 비리세력의 종잣돈을 지켜주었던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수사의 문제점과 의혹, 그리고 그에 관련된 허위사실 공표 의혹에 대해서 조사해야합니다. 대통령 부친의 집을 김만배 누나가 구입한 경위 같은 화천대유의 자금흐름 진술이 갑자기 변경되는 과정에 제기된 조작수사와 허위진술교사 의혹도 밝혀야 됩니다.

모든 의혹들을 남김없이 털어낼 좋은 기회입니다.
대통령과 여당이 떳떳하다면 이 특검을 거부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도 기억하시겠지만 대선 토론회에서 저는 특검하자고 했습니다.
당시 윤석열 후보의 태도가 매우 모호하긴 했지만 그러나 당시에 국민의힘의 일관된 주장은 ‘특검하자’ 이었습니다.
저도 역시 특검하자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협상을 해보면 이상한 핑계를 대면서 사실상 특검을 거부했던 것이 국민의힘입니다. 지금 그래서 다시 말씀드립니다.
떳떳한 것이 확실하면, 잘못한 것이 없다면 특검으로 공정하게 실체를 규명하도록 요구합니다.

윤석열 정권은 명심해야 합니다.
민주당을 때린다고, 탄압한다고 정부여당의 무능이 감춰지지 않습니다. 이재명을 때린다고 해서 정부여당의 실정이 가려지지 않습니다.
정치보복의 꽹과리를 울린다고 경기침체의 공포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통령과 여당은 특검법"을 반드시 수용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이제 정치보복의 시간 끝내고, 민생의 시간을 열어달라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손병걸/사회부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전청와대출입기자

손경락/법률전문선임기자(변호사)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속보뉴스> 대검찰청,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비판 글 올린 '진혜원 검사'에 징계청구... 진 검사는 김건희 여사의 과거 사진 올리며 '매춘부' 암시하는 영어 단어 올려!
대검찰청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겨냥한 글을 올린 진혜원 부산지검 부부장검사에 대한 징계를 청구한 것으로 밝허졌다. <진혜원 부산 부부장 검사 포토> 5월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원석 검찰총장은 전날 법무부에 진혜원 부부장 검사에 대한 징계를 청구했다. 법무부는 대검의 요청에 따라 감찰위원회를 열어 징계 양정에 관한 의견을 수렴한 뒤, 징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진혜원 검사는 지난해 9월 페이스북에 김건희 여사의 과거 사진을 올리며 "쥴리 스펠링은 아는지 모르겠네요" 라고 썼고, 게시글 말미에는 '매춘부'를 암시하는 영어 단어를 적었다. 이에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원과 시민단체는 "진혜원 검사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하고 검사로서의 체면이나 위신을 손상한 행위를 했다" 며 대검찰청에 징계청구서를 제출했다. 진혜원 검사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했다는 이유로 지난해 3월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에서 정직 1개월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따라서 징계의 종류는 해임과 면직, 정직, 감봉, 견책 등이 있으며, 면직, 해임, 정직, 감봉은 법무


방송연예

더보기
방송예술, 배우 정은수의 연기 殘像(잔상) '.아주간단한이야기' 초연
<눈감아도 보이는 정은수의 연기 殘像(잔상)> 전석 매진으로 이어지는 신드롬을 일으키는 우크라이나 연극 '아주 간단한 이야기'에 중심축에 서있는 배우 정은수에 관한 이야기다 세상을 거꾸로 보기의 달인이기도 한 그녀는 무슨 일이든 빠지면 끝을 보고야 만다 그래서 그녀의 연기는 우리의 삶의 질곡을 리얼하게 표현하는 몇 안되는 연기자의 자질을 가지고 있고 불혹의 나이에도 끝이 보이지 않는 미로와 같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기대되는 배우이다 배우 정은수는 가장 낮은 곳에서 세상을 바라보면서 제2의 연기인생을 살고있다. 정은수라는 방송가에 낯익은 얼굴이 한동안 공백기를 가졌지만 순수한 열정 하나로 다시 연극계에 컴백해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배우다. 그런 그녀가 이제는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먹고 살기를 원한다. 20대엔 통통튀는 연기로, 30대는 신앙으로 자아를 만들었고 40대엔 산과 자연에 빠져 인간과 산을 이어주는 메신져를 자처했다 50대엔 어떤 삶을 살고 있었을까? 이런 과정을 통하여 세상을 거꾸로 보기 시작했고 한 분야에 빠져 그려진 인생이 녹아들 무렵 연극이라는 무대가 어머니 자궁처럼 세월로 다가왔다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활동한 무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