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국회=인터뷰뉴스TV> 이낙연 위원장, 10차 전체회의 시급한 입법과제 점검 따른 제3차 추경 점검과 뉴딜 반영 긴급추진!

 

○이낙연 위원장,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제10차 전체회의 모두말씀입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5월 22일 (금) 국회회의실 503호 오전 회의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그저께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순차 등교가 이어집니다. 현장의 실정에 맞는 대책이 시행돼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안전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학교, 교육청, 교육부, 방역당국의 면밀한 대응을 바랍니다.

 


​대상가구의 84% 넘게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됐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소비 진작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금 지급의 긍정적 효과가 더 뚜렷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이어 오늘 국난극복위원회는 시급한 입법 과제를 일차 점검합니다. 방역, 일자리 유지,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에 관한 입법이 주요 대상입니다. 21대 국회 개원 초기에 입법 발의가 빨리 이뤄지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해습니다.
​따라서 3차 추경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일 가운데 앞당길 수 있고, 추경에 반영할 만한 것들은 충분히 포함해야 우리의 위기대응이 속도를 더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조정식 총괄본부장께서 정부와 잘 협의해 주시기 바란다는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어서 우리 위원회는 지방 현장 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3차 추경 편성과 한국판 뉴딜 구체화에 도움이 되도록 현장의 수요를 꼼꼼하게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위원님들께서 잘 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회의를 마쳤습니다.

 

<정부 재난기금 시민들 웃슴가득 입니다.  "서울 마포구 전통시장" >

 

 

 

Reported by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 기자

김학민 기자

배수원 사진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국제환경운동가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씨가 4시간 25분으로 맨발로 얼음 위 세계신기록
<국제환경운동가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씨가 4시간 25분으로 맨발로 얼음 위 세계신기록> 세계적 환경운동가 맨발의사나이 조승환씨가 종전에 자신이 고흥 우주항공 축제에서 올린 기록 4시간 22분을 깨고 일본 오사카 이따미축구장에서 4시간25분으로 세계신기록을 세웠다 조승환대표의 퍼포먼스가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일깨워주고 코로나 정국으로 힘들어진 대한민국 국민과 일본 국민의 화합의 한 축이되길 바라는 마음이 오사카 맨발로 얼음 위 퍼포먼스를 하게된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세계 직장인 축구 협회와 세계 다문화 협회가 지원하였고 6윌25일 일본 고려인 축구 협회 초청으로 세계 직장인 축구대회도 함께 열려 신기록 도전에 힘을 실어주었다 세계 최초로 만년 설산 일본 후지산(3776m)을 맨발로 등정하였고 영하 30도의 제주 한라산을 맨발로 등정을 하게 되면서 초인이라 불리어지거 되었다 이날 세계 유일의 즉석 작사 작곡 연주 노래를 하는 K 뮤직스케치의 김학민감독이 참여해 세계신기록을 만들어 나가는 조승환대표에게 응원과 염원의 즉석 뮤직스케치를 노래했다 울트라 엠씨 노민의 매끄러운 진행이 돋보였고 가수황인정이 출연했다 한국 직장인 다문화 축구 협회에서는 강석홍회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