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강원도, 나의 일자리, 당당하게 JOB자!... 최문순 강원지사ㆍ노명우 대표(강원도일자리재단)” 구직자가 역량과 재능을 PR 하는 LIVE 취업 오디션 개최!

- 2021 강원일자리박람회 개막식 특별 이벤트 -

구직자가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이색 LIVE 취업 오디션 행사가 개최된다.

 

최문순 지사ㆍ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노명우)은 오는 8월 23일 춘천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 강원LIVE에서 ‘2021 강원일자리박람회’개막식과 함께‘취업오디션 내 일, 내 JOB !’행사를 진행한다.
 - 라이브 취업오디션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서류만으로 자신을 알리기에 답답함을 느끼는 취업준비생에게 당당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내 기업 및 기관의 인사 담당자 또는 대표 앞에서 구직자가 감춰진 재능과 능력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현장 취업  자기 PR 오디션’으로 자신의 일자리를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하다.
 - 행사 현장에는 도내 구인기업 20여개사 인사담당자가 참가해 본선에 진출한 구직자 20여명의 발표를 보고, 채용 희망 여부 의사도 밝힐 예정이다.
 - 라이브 취업오디션 참가자에게는 현장 채용 연계와 함께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0만원 씩 각각 상금도 지급된다. 

참가 희망자는 강원일자리정보망(https://job.gwd.go.kr/gwjob)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8월 13일까지 이메일(gwdjobfair@naver.com)이나 팩스(033-766-0769)로 신청을 할 수 있다.
  - 문의 사항은 (재)강원도일자리재단(033-256-9602), 강원일자리박람회 운영사무국(033-766-0763)으로 연락하면 된다며 많은 소통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ported by

조설/국회출입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
추석 연휴 10월 3일(금)시작입니다, 정치인 송영길 대표의 가수 김호중 씨 소식을 전합니다
[가수 김호중씨 포토] 김홍이 기자=송영길 대표의 10월 2일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감옥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은 연휴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운동, 면회, 편지, 변호사 접견 모두가 중단되며, 갇힌 방 안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열흘 가까운 연휴가 되니, 1년 4개월 넘게 구속 수감 중인 가수 김호중 씨가 더욱 생각난다며 아래와 같이 운을 띄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을 때 김호중 씨와 같은 동에서 지낸 인연이 있습니다. 처지는 달랐지만,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좁은 공간에서 나눈 대화와 작은 배려는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아내와 함께 여주 소망교도소로 옮겨간 김호중 씨를 면회했습니다. 그의 얼굴은 유난히 맑아 보였습니다. 저는 맹자의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이 시련이 김호중 씨에게 더 깊은 고통과 사랑을 체험하게 하고, 내공을 다져 세계적인 가수로 설 수 있는 연단의 세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어려울 때 내미는 손의 온기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저는 그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지난날의 잘못으로 큰 사회적 비난을 받으며 지금은 죄값을 치르고 있는 그이지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