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용산구, 힘내요! 함께! 우리 모두가 희망입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ㆍ용산구자원봉사센터, COVID-19 극복 응원 캠페인 진행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오리온재단, LG U+, 삼일회계법인 참여
- 백신접종센터 및 보건소, 선별진료소 현장관계자 400여명 응원물품 전달
- 건강보조식품, 에너지 바, KF 마스크, 탄산음료 배부

<성장현 용산구청장 구민에게 힘내세요 화이팅!>

 

 

성장현 용산구청장ㆍ용산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예선)가 지난 3일 지역 내 기업과 함께 백신접종센터 및 보건소, 선별진료소 현장관계자 400여명에 물품을 전달했다. 「힘내요, 함께! 우리 모두가 희망입니다!」 응원 캠페인 일환이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19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 및 현장관계자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 전 국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희망 메시지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조예선 용산구자원봉사센터장은  “방역 최일선에서 용산구민의 안전을 지키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더위에 지친 의료진에 조금이나마 시원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응원 물품은 건강보조식품 400개, 에너지 바 1,200개, KF 마스크 6,000장, 탄산음료 1,000개. 캠페인 참여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오리온재단, LG U+, 삼일회계법인이다.

 현장 관계자는 “현장관계자들의 피로가 누적되어 지친 것은 사실이나 여러분들의 격려에 다시 힘을 낼 것”이라며 “시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용산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자원봉사 허브 기관이다. 수요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단체,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받아 사회복지시설, 홀몸 어르신 등에 전달하는 ‘나눔 릴레이’ 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단체는 용산구자원봉사센터(02-718-1365)로 연락하면 된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
추석 연휴 10월 3일(금)시작입니다, 정치인 송영길 대표의 가수 김호중 씨 소식을 전합니다
[가수 김호중씨 포토] 김홍이 기자=송영길 대표의 10월 2일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감옥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은 연휴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운동, 면회, 편지, 변호사 접견 모두가 중단되며, 갇힌 방 안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열흘 가까운 연휴가 되니, 1년 4개월 넘게 구속 수감 중인 가수 김호중 씨가 더욱 생각난다며 아래와 같이 운을 띄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을 때 김호중 씨와 같은 동에서 지낸 인연이 있습니다. 처지는 달랐지만,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좁은 공간에서 나눈 대화와 작은 배려는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아내와 함께 여주 소망교도소로 옮겨간 김호중 씨를 면회했습니다. 그의 얼굴은 유난히 맑아 보였습니다. 저는 맹자의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이 시련이 김호중 씨에게 더 깊은 고통과 사랑을 체험하게 하고, 내공을 다져 세계적인 가수로 설 수 있는 연단의 세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어려울 때 내미는 손의 온기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저는 그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지난날의 잘못으로 큰 사회적 비난을 받으며 지금은 죄값을 치르고 있는 그이지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