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천공항공사, 청소년 문화예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김경욱 사장, On-Art School 프로그램 시행 및 참여강사 모집 밝혀

초·중학생 1,300여명 대상 9월부터 12월까지 12주 교육 진행
7.27.(화)부터 8.9.(월)까지 프로그램 참여 강사 모집

김경욱 사장(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메세나협회와 인천공항 인근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On-Art School’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사업에 참여할 예술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On-Art School’은 공항지역 초·중학교의 방과 후 교육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예술역량강화를 위해 시행되는 문화예술 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59개 학급에서 1,3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지난 2007년부터 13년간 지역학교 방과 후 교육을 다방면으로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인천지역 거주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난 ‘문화예술’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프로그램 세부 콘텐츠는 △사물놀이 △전통공예 △미디어아트 △3D펜아트 △사진 △영상제작 등 전통과 미래를 아우르는 14개 장르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은 학교 정규수업, 방과 후 학교, 특수학급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On-Art School’ 프로그램에 참여할 50명의 지역예술강사를 27일(화)부터 8월 9일(월)까지 모집한다. 각 프로그램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전공자로 학교 현장에서 예술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공고 확인 및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에서 가능하며, 그 외 프로그램 참가 관련 문의는 On-Art School 운영사무국(02-784-0733, 02-786-9658, 032-741-6355, onart@mecenat.or.kr)으로 하면 된다.
최종 합격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수업시연 및 면접을 거쳐 8월 31일(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On-Art School’ 문화예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공항지역 초·중학생들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시행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Reported by

권오춘/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홍이/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
추석 연휴 10월 3일(금)시작입니다, 정치인 송영길 대표의 가수 김호중 씨 소식을 전합니다
[가수 김호중씨 포토] 김홍이 기자=송영길 대표의 10월 2일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감옥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은 연휴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운동, 면회, 편지, 변호사 접견 모두가 중단되며, 갇힌 방 안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열흘 가까운 연휴가 되니, 1년 4개월 넘게 구속 수감 중인 가수 김호중 씨가 더욱 생각난다며 아래와 같이 운을 띄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을 때 김호중 씨와 같은 동에서 지낸 인연이 있습니다. 처지는 달랐지만,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좁은 공간에서 나눈 대화와 작은 배려는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아내와 함께 여주 소망교도소로 옮겨간 김호중 씨를 면회했습니다. 그의 얼굴은 유난히 맑아 보였습니다. 저는 맹자의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이 시련이 김호중 씨에게 더 깊은 고통과 사랑을 체험하게 하고, 내공을 다져 세계적인 가수로 설 수 있는 연단의 세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어려울 때 내미는 손의 온기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저는 그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지난날의 잘못으로 큰 사회적 비난을 받으며 지금은 죄값을 치르고 있는 그이지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