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박재영 '사진전 물의 정령 '운디네(Undine)'

 

   

박재영 사진전

 '물의 정령  '운디네(Undine)'
다양한 해양 생명체를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인사동 마루 본관 2층 아지트 갤러리에서 열린다. 수중 전문 사진가 박재영의 섬세한 시각을 통해 보여주는 바다 속 작은 생물들의 아름다움을 물의 정령 운디네(Undine)라는 타이틀로 표현했다. 7월 10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인 라이네케의 소나타, Undine 전 악장을 박지혁의 플룻 연주와 함께 하는 전시 오프닝 축하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Diving Instructor World Association(DIWA) Underwater photography Trainer

2019년도 제 7회 LS산전배 전국수중사진공모전 
우수상수상


2020년도 제29회 한국수중사진콘테스트 
접사부문 동상수상

2020년 3/4월호 SDM 수중사진 콘테스트 접사부문 
입선수상

2020년 9/10월호 SDM 수중사진 콘테스트 접사부문 
은상수상,입선수상

2020년도 제 8회 LS산전배 전국수중사진공모전 
우수상수상

2021년도 제 30회 한국수중사진콘테스트   
입선수상

2021 DRT Show in Shanghai(DIWA Ocean Star Gallery)수중사진 2점 전시

수중세계(Underwater World Magazine).
2021. 03/04월호 No.195

해저여행(Undersea Travel). 2021. 05/06월호 Vol.162 
사진예술 vol387. 7월호 p139.

아지트갤러리 메거진 (Azit M) 창간호 7월호 p18~21.

 

   김학민 기자

김홍이 청와대출입기자

조  설 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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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정 토 작가의 강릉의 물부족 자연재해 아닌 "인재"일 수밖에 없는 이유!!!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강릉시 전역에 가뭄으로 힘든 물부족사태를 현정지휘 점검하고있다. 강원도민일보 사진] 김홍이/손병걸 기자= 정토 작가는 31일 어떻게 공교롭게도 20년이상을 동해안(강릉-양양-속초)에서 살다보니 이사부장군과 지역현안을 연구하고, 강릉-양양에서 총선과 국립대 총장,양양군수 선거에서 공약을 만들다 보니 다양한 문제에 접근한 바 있다고 아래와 같이 밝혔다. 그 중 강릉의 남대천과 오봉댐, 상류의 도암댐과 관련 전략적으로 개입한 적 있는데, 남대천은 지금의 일직선화 된 것이 93년 밖에 되지않은 일본인군수 농택성이 자연형 옛 남대천을 매립하고 직선으로 물이 바다로 쉽게 빠지게 개량한 인공하천이라는 것이고, 오봉댐은 주변 산림을 뜯어버려 저장된 물을 흡수하기 힘는 단순냉장고의 형태라는 것이며, 상류의 도암댐은 필자가 예전 남대천살리기시민모임의 의뢰와 한수원의 후원으로 도암댐을 직접 촬영한 결과 흐르지않는 강물을 담수한 그야말로 관련지자체의 이해가 얽힌 정체된 담수라는 것이다. 이는 지역 위정자가 조금만 지역역사를 이해하면 왜? 지금의 남대천이 1932년까지 존재했던 옛남대천(강문-초당-경포-옥천 방향)처럼 천 년이상을 물이 머물며 경포호와 공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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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인기몰이 '케데헌'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최초 공개
한류 인기몰이 '케데헌'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최초 공개 한류 인기몰이의 중심이 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더피와 수지 '호작도' 가 리움미술관에서 최초 공개 되었다. 연령 상관없이 세계적으로 열광 중인 '케이팝데몬헌터스'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전통 회화 장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피카소 호랑이’는 19세기에 제작된 호작도 중 하나로, 단순하고 추상적인 선, 노란 호피 문양, 해학적인 표정 등이 특징이에. 이 표현이 피카소의 화풍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피카소호랑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다. 또, 1988년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의 시각적 원천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한국 디자인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에서는 총 7점의 주요 작품이 공개된다 까치호랑이 虎鵲’展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조선 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민화의 대표 주제인 ‘호작도(虎鵲圖)’를 집중 조명한다. 여기에 더해 1874년 신재현이 그린 호작도, 그리고 단원 김홍도의 ‘송하맹호도’ 등도 함께 전시돼, 다양한 시대와 화풍 속에서 호랑이와 까치가 어떻게 해석되어 왔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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