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경기북도 설치' 국민적 공감... 김민철 의원(의정부 을), 경기북도 설치 국회추진단 출범과 국민적 동의 서명운동 시작! 

  • 등록 2021.08.13 23:19:08
크게보기

<김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 을' 경기북도 설치하기 위해  시민을 찾아가는 서명운동에 구슬땀>

 

경기북도 설치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왔던 김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乙)이 13일부터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시작하였다.

김민철 의원은 “경기북도 설치를 위해서는 국민적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서명운동이 국민들의 뜻을 모아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선 온라인 서명운동부터 시작하였고, 곧이어 가두서명 등 오프라인 서명운동도 벌일 예정이다. 

김민철 의원은 지난 7월 19일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의 출범을 발표하며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단골메뉴에 그쳤던 <경기북도 설치>에 대해 이제는 주민들에게 직접 뜻을 물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기남부에 비해 현저히 낙후된 경기북부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경기북도를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 지 벌써 34년이나 지났다. 

그러나 김민철 의원이 지난해 21대 국회 등원 직후 제1호 법안으로 <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제출한 후 이에 대해 국회 행안위에서 최초로 입법공청회가 개최되었고, 수 차례의 정책토론회와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국회추진단> 출범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북도 설치를 위한 서명운동>까지 추진됨으로써 <경기북도 설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호응은 훨씬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조설/국회출입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홍이
 

김홍이 조설 기자 yonsei40@naver.com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

인터뷰뉴스티비/ 등록번호:서울 아 52051/등록일 2019.01.10 대표:김학민 / 편집국장 및 대기자 :김홍이/ 명예회장: 정태섭 / 발행인: 이경희 편집인: 김학민 / 외신기자: Alexander U. 전화번호:02-357-6114 / 서울특별시 은평구 66길 10 - 16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