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30만원 지원... 성장현 용산구장,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 제정·공포! 

  • 등록 2021.08.10 16:56:17
크게보기

- 부모 소득 관계없이 중·고교 1학년 신입생 모두 지원
- 1인당 30만원… 교복구매 지원 또는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 제공
- 입학 준비에 필요한 교복, 스마트기기 구매 가능

성장현 용산구청장,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급을 위해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 실현 위해 최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편적인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서다. 

입학준비금은 부모 소득에 관계없이 중·고교 신입생 모두에게 지급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3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기준일 현재 용산구에 소재한 중학교, 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이다. 

입학준비금은 교복, 체육복, 일상 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태블릿 PC를 구매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지급 방식은 각 학교에서 학생(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교복 구매를 지원하거나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학생이 학교 주관 교복을 구매 하는 경우 구매 금액이 자동으로 차감되고, 잔액 발생 시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된다.
 
단 중복 수급을 막기 위해 다른 법령이나 조례에 따라 입학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은 경우, 그 밖의 방법으로 입학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 받은 경우 등은 신청이 불가하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신입생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자 서울시, 교육청과 함께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학민/문화예술환경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김홍이 강동희 기자 yonsei40@naver.com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

인터뷰뉴스티비/ 등록번호:서울 아 52051/등록일 2019.01.10 대표:김학민 / 편집국장 및 대기자 :김홍이/ 명예회장: 정태섭 / 발행인: 이경희 편집인: 김학민 / 외신기자: Alexander U. 전화번호:02-357-6114 / 서울특별시 은평구 66길 10 - 16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