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인터뷰뉴스TV> 국토부 산하 기관 LH 직원들의 신도시 광명ㆍ시흥 등 투기 의혹 3기 신도시... 문 대통령 전수조사 특별지시

  • 등록 2021.03.03 18:15:10
크게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광명·시흥 등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 관련 3기 신도시 전체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 등 산하기관에 대한 전수조사를 벌일 것을 3일 강한어조로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광명·시흥 투기 의혹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사항 3가지를 밝혔다고 말햇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광명과 시흥 등은 물론 3기 신도시 전체를 대상으로 국토부, LH, 관계 공공기관 등에 신규택지 개발 관련 부서근무자 및 가족 토지거래 조사를 빈틈없이 실시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전수조사는 총리실이 진두 지휘하되, 국토부와 합동으로 충분한 인력을 투입해서 한점 의혹도 남지않게 강도높이 조사하고 위법사항이 확인되면 수사의뢰와 형사고발 등으로 엄중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또 문 대통령은 신규 택지개발과 관련한 투기 의혹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제도적 대책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강 대변인이 밝힌 전수조사 대상에 청와대도 포함되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관계 공공기관은 여러 산하 기관과 자회사들을 말한 것"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국토부와 LH의 전직 근무자도 조사대상에 포함되는지에 대해선 "조사는 하다가 광범위하게 넓혀질 수 있다고말했다.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은 빈틈없이 세심하게 실시하라고 밝혔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김홍이 기자/PD

김홍이 김학민 기자 yonsei40@naver.com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

인터뷰뉴스티비/ 등록번호:서울 아 52051/등록일 2019.01.10 대표:김학민 / 편집국장 및 대기자 :김홍이/ 명예회장: 정태섭 / 발행인: 이경희 편집인: 김학민 / 외신기자: Alexander U. 전화번호:02-357-6114 / 서울특별시 은평구 66길 10 - 16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