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인터뷰뉴스TV> 이낙연 의원, '의사들의 파업' 온 국민이 코로나19로 사투를 벌이는 중.. 국민(환자)들의 생명을 담보로 의사들의 집단행동 국민이 용서하지않을 것

  • 등록 2020.08.27 01:11:33
크게보기

 

<이낙연 의원 국회상임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있다>

 

이낙연 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의사들이 파업을 강행했습니다. 온 국민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중에 파업이라니, 참 안타깝다고말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의사들께 업무개시명령을 했습니다. 긴박한 시기에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생각하며 이 어려운 때, 환자들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집단행동은 국민이 절대 용납하시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의대 정원 확대 등 의사들이 반대하시는 정책들의 추진을 중단할테니 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어 의사들의 주장에도 경청할 부분이 있을 겁니다. 또한 같은 의료계 내부에서도 엇갈린 의견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근차근 협의를 하면 될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의사들은 병원으로 돌아오시기 바라며, 아무리 생각이 다르더라도 환자를 외면할 수는 없습니다. 대다수 국민들도 같은 마음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낙연 의원은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의료계의 집단 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히며 아직 시간이 있으니 차근차근 협의해 풀어가자는 의향도 언급했습니다.

 

<이낙연 의원 자가격리중>

 

 

 

Reported by 

김홍이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학민 기자

김홍이 김학민 권오춘 기자 yonsei40@naver.com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

인터뷰뉴스티비/ 등록번호:서울 아 52051/등록일 2019.01.10 대표:김학민 / 편집국장 및 대기자 :김홍이/ 명예회장: 정태섭 / 발행인: 이경희 편집인: 김학민 / 외신기자: Alexander U. 전화번호:02-357-6114 / 서울특별시 은평구 66길 10 - 16 Copyright InterviewTV All rights reserved.